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리어닷터 Nov 12. 2023

Q0. 당신은 누구인가요?

작가 소개

안녕하세요? 

커리어닷터입니다. 


2022년까지는 교육팀에서 근무하며, 직원의 성장과 변화를 지원하며 살았고, 

2023년인 지금은 강사로서 더 많은 사람의 성장과 변화를 지원하며 살고 있습니다. 


대학생 때는 취업만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대학교 4학년 때 취업을 했고 직장이라는 곳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아무런 준비 없이...


일을 하며 맞지 않는 옷을 입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내가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잘하는지 몰랐습니다. 

하지만 내가 원하고, 잘하는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25살에 퇴사를 했고 제가 누구인지 스스로 탐구하며 알아갔습니다.


저는 사람을 좋아하며, 

알려주는 것도 좋아하고,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때 힘을 얻는 사람이었습니다.


회사에서 그런 일을 하는 직무는 무엇일까? 생각했고,

저는 그렇게 교육팀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돌이켜 생각해 보면 아무런 준비란 다음을 뜻하는 것 같습니다.


어떤 것에 흥미를 느끼고, 

어떤 것을 잘하는지 아는 것

어떤 일을 할 때 행복한지 아는 것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를 아는 것


지금은 프리랜서 강사로 일하며 

강사가 되고 싶은 분들의 꿈을 이뤄드리는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 매거진에서는 

평범한 직장인이 강사가 된 과정과 

강의하고 있는 지금의 이야기를 담을 예정입니다. 


제 짧은 글이 진로를 고민하는 모든 분에게 아주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