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리어닷터 Nov 12. 2023

Q13. 최근에 받은 제안에 대해 알려주실 수 있나요?

두 가지 제안

HRD 관련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에게 

임원 자리를 제안받았어요.


HRD 경력은 4년이라 저에게 과분한 자리라고 생각했어요.


연봉도 좋은 조건이었는데 

다시 회사로 들어가야 하는 것이 저에겐 걸렸었죠. 


그런데 지난 주말에도 

교육회사의 실장 자리를 제안받았어요. 


강사로 잘살고 있나?

잘하고 있나? 고민했었는데 

잘하고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두 제안 모두 거절했어요. 


저는 제가 하는 강의 

그리고 저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려면 

어디에 속하지 않고 저만의 것을 계속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평소 결정할 때 시간이 오래 걸렸는데 

저만의 기준이 없어서 오래 걸렸던 것 같아요.


다시 오지 않을 기회일 수도 있지만 

그건 제안을 하신 분이 생각하는 게 아니라 

제가 결정하는 거니까 


지금 제 선택이 옳았다고 믿을 수 있도록 

열심히 제가 하는 일 잘해보려고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Q12. 강사 양성 사업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