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wtudy Apr 07. 2023

피드백을 받는 다양한 방식 모음(Feedback)

카테고리: Communication(커뮤니케이션)

Newtudy 단톡방에서 디자인 얘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입장코드: newtudy


서비스가 유저(User)들에게 피드백을 받는 경우는 매우 다양하다.


- 넷플릭스를 해지하면 이유를 물어본다.

- 밥이 맛있었는지 별점을 매겨달라고 한다.

- 택시 호출을 취소하면 이유를 물어본다.

- 음성 통화를 하고 나서 품질이 좋았는지 물어본다.

- 내 글에 달린 댓글이 맘에 드는지 물어본다.

- 등등...


이런 내용들을 피드백받기 위한 UI도 대표적인 형태가 있다.


- 별점

- 체크박스 or 라디오 버튼

- 텍스트 입력란

- 좋아요/싫어요 아이콘

- 이모티콘

- 메일 형태

- 등등...


예시

에어비엔비 / 틱톡 / 우버
넷플릭스 / sweetgreen / 듀오링고
캘린더리 / 이케아 / 디스코드
Target / 트위치 / 페이스북 메신저
비메오 / 익스피디아 / Mint
유튜브 / Hopper / 스냅챗
링크드인 / 캔바 / Wish


매거진의 이전글 Settings(설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