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피드백을 받는 다양한 방식 모음(Feedback)

카테고리: Communication(커뮤니케이션)

by Newtudy

Newtudy 단톡방에서 디자인 얘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입장코드: newtudy


서비스가 유저(User)들에게 피드백을 받는 경우는 매우 다양하다.


- 넷플릭스를 해지하면 이유를 물어본다.

- 밥이 맛있었는지 별점을 매겨달라고 한다.

- 택시 호출을 취소하면 이유를 물어본다.

- 음성 통화를 하고 나서 품질이 좋았는지 물어본다.

- 내 글에 달린 댓글이 맘에 드는지 물어본다.

- 등등...


이런 내용들을 피드백받기 위한 UI도 대표적인 형태가 있다.


- 별점

- 체크박스 or 라디오 버튼

- 텍스트 입력란

- 좋아요/싫어요 아이콘

- 이모티콘

- 메일 형태

- 등등...


예시

Airbnb iOS 382.png
TikTok iOS 196.png
Uber iOS 79.png
에어비엔비 / 틱톡 / 우버
Netflix iOS 158.png
sweetgreen iOS 109.png
Duolingo iOS 10.png
넷플릭스 / sweetgreen / 듀오링고
Calendly iOS 111.png
IKEA iOS 138.png
Discord iOS 120.png
캘린더리 / 이케아 / 디스코드
Target iOS 244.png
Twitch iOS 147.png
Messenger iOS 227.png
Target / 트위치 / 페이스북 메신저
Vimeo iOS 25.png
Expedia iOS 200.png
Mint iOS 148.png
비메오 / 익스피디아 / Mint
YouTube iOS 41.png
Hopper iOS 122.png
Snapchat iOS 415.png
유튜브 / Hopper / 스냅챗
LinkedIn iOS 133.png
Canva iOS 148.png
Wish iOS 138.png
링크드인 / 캔바 / Wish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Settings(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