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다샤 Aug 16. 2020

평화밥상

2, 무중력의 힘, 말복

말복이다.     

닭볶음탕을 만들려 했으나, 국이 되어버린 닭볶음탕을 먹게 되었다. 세상일은 뜻대로 되지 않고, 결과는 예상대로 되지 않는다는 걸 새삼 깨닫는다. 그러나 어떠랴. 그대로 밝고 빛나며 맛있으면 되는 것을.

맛난 닭볶음탕을 먹고 놀고 즐기는 그 순간은 빛나는 순간이다.      

사실 우리는 겉으로 보기에 다들 스스로 빛내며 잘 지내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세련되고 힙하게, 늘 빛나게 살고 있는 것처럼....

그러나 실상 빛나는 우리는 물위에 떠 있는 백조다. 다리의 움직임을 멈추면 곧 물속으로 가라앉는 백조. 가지고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쏟아내고, 죽을 듯 한 책임과 노력을 쏟아야 겨우 가라앉지 않고 살 수 있는 백조.     

그래서 수상한 집을 찾는 이들은 책임질 일도, 마지막을 각오하는 노력도, 걱정해야할 내일의 일정도 없는 무중력상태를 즐기곤 한다.


전혀 말이 통할 것 같지 않은 80 넘은 광보 삼촌조차 그 끝이 어딘지 모를 넓은 이해와 공감을 가지고 있어 수상한 집은 편안함에 푹 빠진다.     

함께 하는 식사에서 불편함 보다는 집처럼 편안한 광보 삼촌의 방에서 경계와 긴장을 풀고 지내는 법을 느낄 수 있다.     

밝게 빛나는 그들의 표정에서 여전히 나는 스스로 빛나고 있는 존재임을 자각한다. 

그런 그들에게 광보 삼촌은 앞으로도 여전히 빛날 그들에게 응원을 보낸다.     

수상한집은 그런 집이다. 어디에서 오는지 모를 무중력의 힘.      

작가의 이전글 평화밥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