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방훈 Sep 13. 2019

그 소녀의 붕어빵에는 붕어가 있었다

- 방훈 


그 소녀의 붕어빵에는 붕어가 있었다
- 방훈 



늦은 시각
버스 정류장 종점 한 귀퉁이에서
소녀는 붕어빵을 팔고 있었다
모두들 다 돌아가고
이제 막차까지 떠나버렸는데도
돌아갈 생각을 하지 않고 붕어빵을 팔고 있었다

너무 먹고 싶었기에 붕어빵 한 봉지를 샀다
그런데 소녀는 붕어빵 값으로
아주 비싼 값을 요구했다
난 너무 놀랐다
그래도 그 소녀가 팔고 있는 붕어빵이
너무나 먹고 싶었기에
아깝지만 기꺼이 돈을 지불했다

붕어빵을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그 속에서는 
붕어 한 마리가 펄떡펄떡 거리며
세상 밖으로 나왔다
붕어는 유유히 허공을 유영하면서
세상 속으로 당당하게 사라져갔다

소녀가 내게 말을 건다
붕어빵에 팥을 넣으면
겉모양만 붕어빵이지
진정한 붕어빵이 아니기에
팥 대신 붕어를 넣는다고 했다
그러면서
소녀는 만족한 표정으로
나를 쳐다봤다

그 소녀의 붕어빵에는 붕어가 있었다
.
.
.
.
.





.
.
.
.
.
https://www.youtube.com/watch?v=XXww1SikEMY


매거진의 이전글 권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