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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차두원 Feb 10. 2022

2021년 캘리포니아 자율주행운행 보고서  

2021 Disengagement Report - California


2015년 부터 어김없이 매년 발표하죠.


ㅇ 2021 리포트는 운행기간 2020. 12. 1~2021. 11. 30까지 주행 기록


ㅇ 미국에서 FSD 6만대가 운행하고 있는 테슬라가 빠진 이유는 역시 DMV에 보고할 필요가 없는 운전자지원시스템이란 주장 


ㅇ 단 업체들이 다른 지역에서도 시험운행하는데 유일하게 캘리포니아만 공개하기 때문에 언론이 캘리포니아 로 기술 우위를 설명하는 것에는 불만이 많음, 더 많은 사고 데이터를 요구하는 DMV를 Waymo가 현재 고소한 상황 



(1) 주행대수 전체 26개 업체 1,175대 - Waymo 693대로 가장 많고 다음은 Cruise가 138대



(2) 주행거리 - 26개 기업이  6,482,960km(4,051,850마일)를 주행 - Waymo가 3,721,349km로 가장 많이 달렸고, 1,401,768km를 주행한 Cruise 순 


(3) 운전자 개입 간격 

_ Waymo는 2021년 47,911km로 2020년 12,744km 보다 4배나 간격이 줄어듦 

_ 주요 원인은 Mountain View 본사 주변에서 주행 지역을 도로와 주행환경이 복잡한 샌프란시스코로 이동했고, 기존 Chyrisler Pacifica에서 3세대 Jaguar iPACE로 전환해 튜닝과정이 필요 

- Cruise는 처음부터 샌프란시스코에서 시험운행 했으며 2020년 45,632km와 비교해 50% 수준 늘어난 66,751km로 역시 현지화 중요성 

- 가장 개입간격이 넓은 업체는 중국업체 Auto X로 80,173km 개입했지만 주행거리가 Waymo의 1/46 


주요 원인은 Mountain View 본사 주변에서 주행 지역을 도로와 주행환경이 복잡한 샌프란시스코로 이동했고, 기존 Chyrisler Pacifica에서 3세대 Jaguar iPACE로 전환해 튜닝과정이 필요 


 


(그림 출처) https://thelastdriverlicenseholder.com/2022/02/09/2021-disengagement-report-from-californ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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