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풋풋레터 Jun 02. 2022

막걸리가 달라졌어요! 요즘 가장 힙한 술

풋풋레터 매거진


ⓒ풋풋레터 제작 이미지



맥주, 소주, 와인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올드한 느낌으로 여겨졌던 막걸리가 젊어졌어요!

분위기와 다양한 맛을 즐기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춰서 알코올 도수를 내리고 힙하게 변신하고 있는데요.


특히, 다양한 협업을 통해 그동안 보지 못했던 막걸리 제품이 나온 것을 주목할 수 있어요.


- 파리바게뜨는 서울장수와 함께 '장수 막걸리 쉐이크'를 출시했습니다.

장수 막걸리 쉐이크는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인 성인용 비알코올 제품이에요.

막걸리가 '힙한 술'로 재평가되는 분위기 속에서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입니다.


- 세븐일레븐에서는 가수 임창정 씨가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고깃집의 베스트 메뉴를 정식으로 단독 상품화한 '임창정 미숫가루 꿀 막걸리'를 선보였고, 출시 3주 만에 10만 개 완판이 되었어요.


국순당도 지난 11월에 바밤바 아이스크림과 협업하여 '국순당 쌀 바밤바밤'을 출시했죠!

드셔본 분 계신가요? 이 제품은 출시 100일 만에 200만 병이 넘게 팔리면서 SNS 인증샷과 함께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또한, 국순당은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국순당 칠성막사'를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해요.

막걸리와 사이다의 만남으로 소비자들에게 또 새로운 재미를 주려고 하는 것입니다!


굳게 자리잡혔던 막걸리에 대한 사람들의 이미지와 인식에 변화를 주고,

낮은 도수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하며 소비층을 넓혀가고 있는 덕택에 막걸리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똑똑해지는 트렌드, 풋풋레터가 채워드립니다.

메일함에서 편하게 받아보세요!


풋풋레터 보러 가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