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시 닥터 양혁재 Apr 22. 2024

나를 버티게 한 것들에 대하여

내가 오랜 시간 의료 봉사를 하며 살아갈 수 있었던 것은 어머님들이 보내주신 마음과 사랑 덕분이라 생각한다. 


차가 다닐 수 없어, 무거운 짐을 이고 지고 한참을 걸어가야 하는 외딴 숲속 마을을 갈 때도 전혀 힘들지 않았다. 배를 타고 몇 시간을 들어가야 하는 섬마을을 향해 발걸음을 옮길 때도 괴롭지 않았다. 내가 가는 길의 끝엔 어머님들이 서 계실 거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어머님들은 내게 무한한 사랑과 애정을 보내주신다. 언제나 따사로운 눈빛으로 날 바라봐 주시고, 따뜻한 손길로 날 어루만져 주신다. 내가 하는 이야기라면 무엇이든 옳다며 적극적으로 지지해 주신다. 


의사 아들이 하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따르겠다며 내 편이 되어주시는 어머님들이 없었더라면, 과연 이토록 오래 봉사를 지속할 수 있었을까? 아마 채 1년도 하지 못하고 포기했을 지도 모를 일이다. 


2년이 훌쩍 넘은 이 시점에도 여전히 어머님들의 사랑과 관심은 끊이질 않고 있다. 의사 아들의 마음을 진정으로 헤아려 주시고, 언제나 뜨겁게 응원해 주시는 우리 어머님들. 시간만 넉넉하다면 한 분 한 분 찾아뵈며 안부도 여쭙고, 맛있는 음식도 대접해 드리고 싶다. 


언젠가 어머님들을 일일이 찾아뵈며 감사를 전할 날이 오기를. 

손꼽아 기다려 본다. 





작가의 이전글 많은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는 유일한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