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혜윤 Jun 05. 2019

[서울] '내 새끼 때문에 고민입니다만' 저자 강연회

[예스24 중고서점 목동점] 2019년 6월 21일 (금) 저녁 7:30

[예스24 중고서점 목동점] 2019년 6월 21일 (금) 저녁 7:30


출판사 SISO의 6월 신간도서 서민수 작가의 《내 새끼 때문에 고민입니다만,》에 많은 관심과 응원해주신 모든 독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전히 '내 새끼' 때문에 고민이신 많은 독자분들을 위해 서울(목동), 대구(반월당), 부산(수영) 지역으로 《내 새끼 때문에 고민입니다만,》 서민수 작가님께서 직접 출동하십니다!!


이번 저자 강연회에서 《내 새끼 때문에 고민입니다만,》을 읽으며 궁금하셨던 점들 혹은 자녀와의 소통으로 인해 힘들고 고민됐던 부분들을 서민수 작가님과 직접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강연이 끝난 후 
서민수 작가님의 저자 사인회도 진행되오니 도서 《내 새끼 때문에 고민입니다만,》를 꼭 지참해주세요! 물론 도서는 현장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D



[예스24 중고서점 목동점] 2019년 6월 21일 (금) 저녁 7:30


내가 이 책을 세상에 내놓은 이유는
부모 대부분이
‘자녀를 아주 잘 안다’고
착각하기 때문이다.

그 착각을 깰 수 있다면
이 책은 목적을 다한 것이다.


자신을 “청소년에 미쳐있는 사람”이라고 표현하는 작가는 청소년을 만나기 위해서라면 전국을 막론하고 어디든지 달려간다. 매년 700회가 넘는 상담을 할 정도로, 부모에게조차 말하지 못하는 고민과 문제를 가진 수많은 청소년들이 ‘대장님’을 찾는다. 


현직 학교전담경찰관이자 두 아이를 둔 아버지로서 그는 청소년들을 품어주고 어떻게든 도와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다른 뜻이 있어서가 아니라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불완전한 존재인 아이들이 스스로를 아끼고 자신의 인생을 소중히 여겨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서 앞으로의 인생을 살아가는 데 힘이 되어주고 싶어서다. 


좀처럼 세상에 마음을 열지 못하는 아이들마저 믿고 따르는 저자가 직접 지은 책을 통해 부모들에게 진심으로 알리고자 한 것은 무엇일까? 


평소 저자는 자녀교육, 학교폭력과 관련해 많은 강연 활동을 하며 매번 부모들에게 묻는다. 

“여러분은 자녀를 믿으십니까?”

그러면 부모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아 당당하게 외친다.

“당연히 믿죠!”

“요즘 같은 세상에 대체 자녀의 어떤 부분을 믿으십니까?”

다시 질문을 던지면 모두 꿀 먹은 벙어리가 되고 만다. 


부모들은 자신의 성장 과정만을 떠올리며 당연히 내 아이도 별 탈 없이 자랄 거라 생각한다. 오히려 부모 세대가 더 힘들고 어려운 환경이었다고 합리화하면서 말이다. 


그러나 저자는 단호하게 말한다. 솔직히 지금의 아이들이 부모 세대보다 훨씬 더 위험하고 힘든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다고. 게다가 요즘 아이들은 밖에서보다 가정에서 더 큰 상처를 받으며 자라고 있다. 진정한 대화를 나누거나 공감을 얻고 위로를 받아야 할 가정에서마저 아이들이 내몰리고 있는 상황인 것이다. 


이 책은 부모에게 경각심을 주고 아이들을 이렇게 방치해서는 안 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그리고 이제부터라도 부모가 아이의 안전과 자존감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는 것을 알리고자 한다. 내 새끼 문제로 고민하는 수많은 부모님들을 비롯해 청소년과 가까이 생활하며 힘들어하는 학교 및 학원 선생님, 상담가분들과 어쩌면 내 친구의 이야기 혹은 자신의 이야기일 수도 있는 청소년들에게 이 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내 새끼 때문에 고민입니다만,》 '서민수 저자 강연회'에 초대합니다★


1. 일정

일시 : 2019년 6월 21일 (금) 저녁 7시 30분

인원 : 선착순 50명

비용 : 무료

장소 : 예스24 중고서점 목동점


2. 타임테이블

1부 : 저자 강연회

2부 : 질의 응답

3부 : 저자 사인회 


3. 신청 안내

신청 기간 : ~ 2019년 6월 18일 (수) 까지

신청 방법 : 예스24 홈페이지(☜클릭)를 통한 사전 예약

문의 사항 : 카카오 플러스 친구 '출판사 SISO'로 연락주세요


1:1 문의는 카카오톡 채팅으로 :D


작가의 이전글 《내 새끼 때문에 고민입니다만,》서평단을 모집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