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아 Jul 31. 2022

중요한 것은 눈에는 보이지 않아

당연하지만 놓치고 있던 것들

내 비밀은 이런 거야
매우 간단한 거지
오직 마음으로 보아야만 정확히 볼 수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는 보이지 않는 법이야
- 어린 왕자 -


아토피가 가장 심했던 대학시절,
휴학을 한 번도 안 하고 학교를 다녔었다

코시국도 아니었지만 마스크는 기본에 모자까지 쓰고

얼굴을 꽁꽁 가리고 다녔었다


마스크를 벗고 다니면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시선을 받게 되었고, 당연히 고운 시선이 아니었기 때문에 불가피한 선택이었다.

마스크 없이 대중교통을 타면 내 옆자리는 비어있었고, 조그맣게 속삭이는 괴물 같다는 말도 들을 수 있었다


얼굴이 진물로 덮여있었기에 당연히 얼굴을 움직이는 것에 많은 제한이 있었고 이로 인해
음식 먹는 것 하나,  말하는 것 하나, 웃는 것 하나 쉬운 것이 없었다.
' 너는 왜 항상 표정이 안 좋아? '라고 쉽게 말하는 사람도 있어 속으로 '보면 모르니?'라고 말하고 싶었던 적도 있었다


가장 꽃다운 나이여야 할 대학생의 나이에 가장 힘든 시기를 겪고 우울감에 휩싸여있던 내게 친구가 해준 말이 잊히지 않는다



언니 , 언니의 겉모습을 보는 사람은 언니를 떠나겠지만 나는 언니를 떠나지 않아.
나는 언니가 얼마나 보석 같은 사람인지 알고 있어. 분명 언니 내면의 보석을 본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떠나지 않을 거야


아토피는 내게 많은 것을 잃어버리게 하였지만

동시에 가장 중요한 것들만 남기게 해주기도 하였다


보이는 것에만 급급하게 살아오고

보이는 것에 예민하고

보이는 것에 따라 살아왔던 인생이

보이는 것이 망가져버리자 , 비로소

보이지 않는 것이 드러나게 된 느낌이었다


물론 보이는 것이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

내 피부는 너무 소중하고 아토피는 끔찍한 질병이니까 건강한 피부를 가지는 것은 너무나 중요하다


하지만 그 아토피를 만든 것도, 아토피를 없앨 수 있게 해 준 것도 전부 ' 보이지 않는 내면 '에 있었다

수험생 스트레스로 인해 몸이 약해져서 아토피가 생겼고, 좋은 사람의 좋은 말을 들음으로 인해 마음이 건강해져서 다시 아토피를 회복할 수 있었다


몸의 건강을 위해 꼭!

마음의 건강을 챙기자!


작가의 이전글 아토피 꽃이 피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