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재희 Mar 25. 2024

[텀블벅 펀딩 오픈]성경에서 찾는 로맨스 에피소드

무척 흥미롭고 다채로운 로맨스 작법서.zip

그간 브런치에 통 글을 올리지 못했다.

사실 그도 그럴 것이 몸은 하나인데 내가 해야 할 일들은 산더미처럼 쌓여 있었다.


내 글을 즐거이 읽어주셨던 독자분들께 죄송할 따름이다.


그렇다면 과연 나는 그동안 무엇을 하고 살았는지에 대해서

아마 궁금해하실 지도 모르겠다.


나는 2월에 텀블벅 펀딩을 에세이로 (그것도 무려 전자책으로...!) 첫 시도를 했다가

대차게 말아먹은 가슴 아픈 경험이 있다.


이번 해에는 출판 펀딩을 시도해보자는 계획이 섰기에 

처음의 실패에 결코 굴하지 않고

나는 다시 새로이 시도를 해보기로 마음먹었다.


그 결과 나온 것이

바로 이번 두 번째 펀딩 프로젝트이다.


평소 성경을 꾸준히 읽고 있었고

로맨스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일에 열중했던 터라

어느 순간 반짝! 기발한 생각이 들면서

바로 이거라는 깨달음이 들었다.


성경+로맨스=환상적?!

평소 이야기를 구상하다 보면 혹시 이거 기존 이야기의 표절이 아닌가 싶은 것도 있었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서 골머리를 앓았던 적도 많았다.


내가 필요로 하는 것들을 분명 다른 사람들도 필요로 할 거라는 예감이 강하게 든 순간,

바로 이거다 싶었다!!! 


그 길로 나는 꾸준히 노션을 이용해서

성경에 수록된 여러 로맨스 에피소드들을 그러모았다.

그러고 보니 꽤나 유명한 이야기들도 많이 접할 수 있었다.

(다윗과 밧세바, 룻과 보아스, 요셉과 보디발의 아내 등등)


가만히 성경만 읽고 있어도 흥미로운데

거기에 더해서 여러 기발한 이야기의 확장을 떠올리다 보니 시간 가는 줄을 몰랐다...!!


게다가 자료를 모으고 글을 쓰면서도

'이건 되는 이야기'라는 필이 왔다고나 할까.

(이래놓고 펀딩 실패하면 안 되는데...^^;;하하하...)


해서 이 곳에도 나의 그간의 노고와 업적을

기록으로 남겨두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다.


바로 오늘 공개예정을 신청한 따끈따끈한 프로젝트!!


두둥!!!


로맨스 창작자를 위한 성경 로맨스 에피소드 모음집.zip | 텀블벅 - 크리에이터를 위한 크라우드펀딩 (tumblbug.com)


지금 링크 공유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혹시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살포시 클릭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다. ^-^

(이 와중에 깨알같은 홍보..)


사실 창작자로 살다 보니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건 "홍보! 마케팅" 이라는 진리를 새삼 깨닫고 있는 중이다.


그 유명한 반 고흐나 다른 예술가들도

살아 생전에는 작품의 예술성을 인정받지 못하다가 

사후에 인정받는 경우가 얼마나 많았던가!


그래서 기승전 내 작품을 널리 알리는 '광고'는 필수라는 사실!


아무쪼록

부디 이번 펀딩은 성공해서 내게 '성취의 기쁨'을 느낄 수 있게 해주기를 간절히 바라본다.




작가의 이전글 [에세이]#4.누구에게나 자신만의 봄날이 있기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