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람에깃들어 Jun 16. 2020

새벽에 일어난다.

동트는 하늘을 잠시 바라보다가 다시 눕는다. 

새벽은 꿈을 꾸는 시간, 많은 영혼들이 길에 나와 눕는다. 오늘은 차가 멈추지 않아, 사람을 칠 뻔했다. 나는 피했고, 다른 택시가 한 사람을 밟고 지나갔지만. 차에서 내리자 주변 사람들이 몰려와서 나를 삽으로 때렸다. 피하지는 못하고 맞다가 슬며시 골목으로 도망했다. 그리고 한 건물 지하로 들어갔다. 며칠 전 꿈에서 본 목욕탕. 그런데 그곳에는 벌거벗은 남자 좀비만 가득했다. 안 물리고 간신히 도망쳤는데, 어떤 공사 현장. 그곳에서는 꽃들이 나를 알아봤다. 그리고 꽃가루가 날았다. 내 손 끝에서 피어나는 듯했다.


우리의 인생 내면에서 요동치는 희로애락의 감정은 아무도 쉽게 알아봐 주지 못한다. 스스로 정리해야 할 숙제이다


한없이 가벼운 말과 글들이 휘발되는 속도에

이젠 지치고, 스스로 식상하다 여겨져

마음을 조금 닫았다.

미세먼지 가득하지만 답답해서 아주 조금 열어 놓은 창, 그 작은 틈으로 세상을 빼꼼히 바라볼 뿐이다


즉흥적인 감정의 배설에도 지치고 지쳐

부침개 반죽 같은 흐물흐물한 생각에

밀가루를 왕창 뿌렸다. 

차마 시멘트를 뿌리진 못했다.


나의 꿈은 그 전날의 하루 일과를 담아내는 듯하다.

오늘 새벽에도 많은 사람들의 꿈을 꾸었다.

한 친구의 차를 빌렸고, 그걸 운전해서 

그의 집으로 갔으며, 거기서 캠핑과 파티를 했다

많은 내 기억 속의 인물들이 모였다

특별히 인상이 남는 사람들이 몇몇 있다.

딸만 있는 친구의 아들이라든지,

고 조양호 회장을 닮은 어떤 친구의 부모님이라든지



"우리는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잘 모를 뿐 아니라, 안다 해도 대부분 원하는 것과는 다르게 행동한다" 


침묵이라는 강한 메시지를 발산하는 중이다 (과거형으로 들려야, 의미 있는 말이다)


2019. 5.




작가의 이전글 가을을 기다리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