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손서영 Sep 12. 2023

복이네 일상 사진첩

[내가 팬트하우스라 부르는 맨 꼭대기 층은 항상 인기 만점이다. 고양이들이 떨어질 듯이 엉겨붙어 있다. 자꾸 캣타워를 하나 더 사달라는 무언의 압박이 느껴진다.]

고양이 식구가 늘어났다. 이런저런 사연들로 한 가족이 된 와이, 키키, 애플, 파이, 수리, 크리스, 마스. 동물병원에 하나 있는 캣타워에 옹기종기 모여서 사는 아주 귀여운 아이들이다. 요즘 나의 힐링 파트를 맡고 있으며 병원에 웃음꽃이 만발하게 해주는 장난꾸러기들이다. 이중 파이는 남아 캣초딩으로 말썽이 어마어마하다. 내가 진료를 보면 진료실에 와서 진료를 방해하고 내 텀블러를 몇 번이나 쏟아버렸는지 샐 수도 없다. 내가 정말 애들 혼을 안내는데 파이한테는 이제 그만 좀 하라고 소리를 질렀을 정도이니 말썽이 어마무시하다. 그래도 골골송을 부르며 내 옆구리에 비집고 들어와 있을 때에는 정말 천사같이 이쁘다. 나는 또 이런 모습에 여름에 아이스크림 녹아내리듯 녹아내리고 만다.   


[파이야~ 뭘 알고 보는 거니? 파이 때문에 엄마는 아무것도 안보인단다. 보호자분도 너때문에 아무것도 안보이신데... 좀 비켜줄래? 나의 사랑둥이야~~]


병원 지킴이들은 여전히 병원을 잘 지키고 있다. 착하게 고양이들하고도 잘 지내고 손님들이 데리고 오는 아이들과도 잘 지내며 어쩜 이렇게 순하냐는 말을 들으며 엄마 어깨에 뽕들어가게 해주고 있다. 요즘 보호소에서 아픈 아이들을 치료해주고 회복되면 사진을 이쁘게 찍어서 입양을 보내고 있다. 독자분 중에 한분으로 구조한 아이가 아파서 나의 병원에 왔다가 인연이 되신 분이 있다. 그 분의 숨겨진 능력 중에 하나가 아이들 입양을 정말 잘 보내신다는 것이다. 그것도 아주 좋은 집으로... 그 분의 도움으로 꽤나 많은 아이들을 입양을 보내고 있다. 그러다보니 병원에는 입양을 가기위해 머무르는 아이들이 많다. 집에도 애들이 많은데 병원에도 애들이 많다보니 정말 정신없이 바쁘다. 그래도 좋은 분들이 오셔서 아이들을 사랑으로 품어서 데려가시는 모습을 보면 정말 너무 감사하고 보람차다.     


[파란 목줄이 열무고 큰 아이가 만두다. 가운데 아이는 입양을 간 아이다. 보호소에서 데려와 때빼고 광을 내서 이쁘게 사진찍고 성격 파악해서 서로 찰떡인 집에 연결해 준다.]


나이가 아주 많은 리트리버를 입양했다. 구토를 심하게 해서 보호소에서 병원으로 온 아이인데 혈액검사 결과 너무 신장과 간이 좋지 않았다. 나이도 많아 보여 적어도 10-12살은 되어 보였다. 그 아이 이름은 마마였다. 마마는 새끼를 여러 차례 낳았다고 했다. 그래서인지 젖은 땅에 끌릴 듯이 늘어져 있었다. 마마는 수액처치와 약물처치 후 증상이 개선되었다. 하지만 나는 이 나이든 개를 다시 보호소에 차마 보낼 수가 없었다. 그렇게 마마는 병원에서 우리 집으로 거쳐를 옮겼고 지금은 아주 잘 적응해서 잘 지내고 있다.     


[보호소 나에게 온 마마. 엄청 꼬질꼬질한 모습으로 구수한 된장 냄새를 풍기며 왔다. 병원에 있는 동안에는 목욕을 못 시키다가 집에 와서 목욕을 시켰다.]


[마마가 너무 더워하고 털이 너무 더럽기도 해서 똥손이지만 털을 전부 밀어줬다. 한결 시원한지 표정이 좋아졌다.]


열무는 산책을 하면 다른 애들의 2-3배는 더 더러워진다. 온몸으로 뛰어다니는 건지... 온몸으로 굴러다니는 건지... 항상 온갖 풀씨며 흙이며 더러워진 꼴로 내 앞에 나타난다. 다른 아이들과 다르게 출근도 해야 하는 녀석이 매일 아침 숱검댕이를 뭍히고 나타나는 통에 아주 내가 애를 먹는다. 바쁜 아침 시간에 시간을 쪼개서 간단하게 세수라도 시키고 닦아주고 말리고... 아주 바쁘다. 그래도 나는 열무가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가지고 있는 듯해서 절대 혼내지는 않는다. 신나게 노는게 잘못한 건 아니지 않는가. 어쩌면 그렇게 매번 똑같은 산책을 매번 신나게 하는지 신기할 따름이고 어쩔때는 부럽기까지 하다. 나도 매일매일 엄청나게 신나는 시간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면서 말이다.  


                                      

[신나게 놀고 있는 열무를 찍어보았다. 이렇게 놀때는 정말 정신없이 뛰어다니는데 신기하게 나를 놓치거나 한적은 한번도 없다. 항상 어디서든 내 앞에 짠 하고 나타난다.]


매거진의 이전글 텀블벅 책 발송 지연 공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