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복, 석민주, 노다윗, 김채율, 김태환, 이규동 배우님
2023년 10월 26일 오후 8시, 대학로 콘텐츠박스에서 연극 <쉬어매드니스>를 관람하였다. 대학교 친구와 함께 연극을 보러 갔는데, 중간고사가 끝난 날이라 조금 피곤하기도 했다. 그래도 친구는 셜록홈즈를 많이 읽었다는 이유로, 나는 중학교 때 <명탐정 코난>을 2,000화를 봤다는 이유로 각자 범인을 열심히 찾아보고자 내기를 했다.
연극 <쉬어매드니스>는 범인을 추리해나가는 코믹추리수사극이다. 미용실 위층에서 일어난 살인사건과 관련하여 용의자 4명이 등장한다. 미용실 주인인 조지와 직원 수지, 단골손님인 부짓집 사모님 한보현, 그리고 골동품 판매상인 오준수가 바로 용의지이다. 연극은 먼저 살인사건이 일어나는 순간 미용실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보여준다. 그리고 형사가 등장하여 용의자의 진술을 토대로 사건을 다시 재구성한다. 이 과정에서 형사는 관객을 참여시킨다. 그리고 인터미션을 갖고 관객이 직접 질문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관객이 직접 투표를 통해 용의자 가운데 범인을 추려낸다. 그리고 연극마다 범인이 달라진다고 하는데, 이미 범인이 정해져 있는지 아니면 관객의 투표로 결정되는지 궁금하였다.
이번 연극은 이승복(조호진 역), 석민주(장미숙), 노다윗(오준수), 김채율(한보현), 김태환(강우진), 이규동(조영민) 배우님이 연기를 해주셨다. 연극 내에서 관객의 질문을 토대로 이루어지는 부분이 있는데, 모든 상황마다 위트있게 대응한 부분이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