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겨울시인 Jan 31. 2017

처음인것 처럼 살며..

초심으로 돌아가는 시작

"살아 가다보니..명절날에 다시 보는 영화인데..

끝은 기억이 나는데..

줄거리의 장면 장면은 정말 처음 보는 것처럼 생소합니다.

아마도 내 기억이 조금씩 퇴화되어 가는 건 아닌지..

아마도 내 삶의 집중이 조금씩 옅어져 가는건 아닌지..


일상의 아침 인사글을 쓰면서도,

내가 쓴 단어나..문맥은 정말 맞는것인지..

띄어쓰기는 이미 기본은 잃은건 아닌지..

하는 걱정 섞인 의문이 듭니다.


그래서 잠시 생각에 잠깁니다.

때론 내가 옳다고 화를 내며 우기거나,

확신을 가지고 내기까지 하였어도,

사실은 내가 잘못 된 기억을 하였거나

내 기억의 어수선한 조합으로 섭부른 판단을 하는건 아닌지.


그래서 내가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거나.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인생은 영화처럼 다시보기가 되지 않는데 말입니다.


그래서 생각해 보았답니다.

내 행동으로 누군가에게

최소한의 피해나 미안함이나 상처를 줄이는 일은..


늘 처음인것처럼 사랑하고..

늘 처음인것처럼 존중하고..

늘 처음인것처럼 감사하고..

늘 처음인것처럼 신기해 하며..


그래요. 처음이면..

입학실 날 처럼 처음이면..

어색한 조심스러움으로 준비한다면,

혹여 실수는 있을지라도..

내 삶에 후회는 많이 줄일수도 있겠구나 하는..

그게 답이더라구요"


새롭게 시작하는 한해의 첫 마음.

이렇게 스스로 돌아보는 초심의 마음에서 부터 출발합니다.

새해에는 환상적인일들로 가득하시길 빕니다.

작가의 이전글 연륜이라는 이름으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