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우리 할머니가 젊어지는 6대 음식


가끔 우리는 “인생은 불공평하다,”라는 불평을 듣기도 합니다. 사실, 이것이 맞는 말일수도 있지만 노화에서만는 예외입니다. 누구든지 늙는 것을 피해 갈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흥미롭게도, 연구에 따르면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 노화가 촉진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피부를 재활성시키고 더 젊게 보이는 방법은 없을까요?

“당신이 먹는 음식이 당신을 만든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실제로 더 젊어 보이고 싶다면 먹는 음식을 조절해야 하는데, 피부에 좋은 노안을 방지할 수 있는 음식을 몇 가지 소개하겠 습니다. 



콩_ 콩은 훌륭한 항산화제이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특히 검정콩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노화를 방지하는 데 매우 훌륭합니다. 


브로콜리_ 브로콜리는 식이섬유와 칼슘이 풍부하고, 비타민C나 베타케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항산화에도 훌륭합니다. 그뿐 아니라 항암효과도 있습니다. 


시금치_ 시금치는 대표적인 노화방지 식품입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 A, C 가 풍부하고 엽산, 철분,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어린이와 청년들에게 필수 식품입니다. 


토마토_ 토마토는 노화와 심장병을 예 방합니다. 토마토에 함유된 리코펜은 최고의 자연 항산화제이며 피부 노화방지에 매우 좋습니다. 


살구, 아보카도_ 살구와 아보카도는 피부의 탄성과 회복력에 매우 좋습니다.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고, 살구에는 카로테노이드가 함유되어 심장병 예방과 수명을 연장시키는데 아주 좋습니다. 


물_ 물은 노화 방지에 아주 좋습니다. 그 이유는 물이 부족하면 염분 농도가 높아지고, 탈수로 이어지기 때문인데, 탈수는 피부를 자극하고 주름을 증가시킵니다. 이 사실은 사람의 몸이 태어날 때 70~80%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사망 직전에는 45~55%로 줄어드는 사실로 증명할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

전형탁 박사는 항산화, 원적외선, 공기정화, 광촉매 관련 바이오세라믹 과 물 활성화 세라믹을 1986년부터 연구해왔습니다. 그는 현재 우석대 학교에서 수소연료 혁신센터 연구교수이며, WQA에서 인증된 바이오세라믹(물& 미생물)분야의 물 전문가입니다. 또한 현 바이오벤처기업 (주)바이오세라(링크)의 대표이사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있게 유지하는 5가지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