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노화촉진 5대 음식들


오늘은 피부 건강에 초점을 맞춰 어떤 음식을 피해야 할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피부 주름을 없애기 위해서 화장품이나 미용품에 천금만금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제품보다는 먹는 음식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아래 어떤 음식을 피해야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베이컨_ 서구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아침메뉴 베이컨입니다. 베이컨은 주름을 유발하 는 음식인데, 가공육에는 질산염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  감자칩_ 가장 친한 친구 Kiera는 극장에 갈 때마다 감자칩을 사들고 갑니다. 이제부터 는 그녀를 말리려고 하는데, 감자칩에는 소금이 많이 들어있어 많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 기 때문입니다.
예를들면 염분은 물을 보존하는데, 이것은 붓기를 유발하고 눈 아래가 처지게 만들고, 이 는 몇 년이나 당신을 늙어보이게 만들 것입니다. 또한 감자칩에는 트렌스지방이 많이 있 어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갑자칩을 먹기보다는 아보카도, 호두, 두부, 연어 같은 양질의 지방이 함유된 음식으로 대체해야 합니다.

        

·  커피_ 하루를 더블 샷 커피로 시작해야하는 저같은 사람들에게는 이 목록에 커피가 있 다는 것을 받아들이기 힘들것입니다. 하지만 커피는 알코올과 같이 이뇨작용을 합니다. 커피가 소변을 촉진하여 탈수를 유발해 당신의 피부가 칙칙하고 건조하게 보이게 할 것 입니다.          

            

·  파스타_ 놀랍게도 파스타는 노화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가공된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섭 취한다면 피부의 콜라겐에 손상을 가져올 수도 있기 때문인데, 콜라겐이 부족하다면 주 름살이 생기게 됩니다.        


  


저자 소개

전형탁 박사는 항산화, 원적외선, 공기정화, 광촉매 관련 바이오세라믹 과 물 활성화 세라믹을 1986년부터 연구해왔습니다. 그는 현재 우석대 학교에서 수소연료 혁신센터 연구교수이며, WQA에서 인증된 바이오세라믹(물& 미생물)분야의 물 전문가입니다. 또한 현 바이오벤처기업 (주)바이오세라(링크)의 대표이사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우리 할머니가 젊어지는 6대 음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