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우리 할머니가 젊어지는 6대 음식


가끔 우리는 “인생은 불공평하다,”라는 불평을 듣기도 합니다. 사실, 이것이 맞는 말일수도 있지만 노화에서만는 예외입니다. 누구든지 늙는 것을 피해 갈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흥미롭게도, 연구에 따르면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 노화가 촉진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피부를 재활성시키고 더 젊게 보이는 방법은 없을까요?

“당신이 먹는 음식이 당신을 만든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실제로 더 젊어 보이고 싶다면 먹는 음식을 조절해야 하는데, 피부에 좋은 노안을 방지할 수 있는 음식을 몇 가지 소개하겠 습니다. 



콩_ 콩은 훌륭한 항산화제이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특히 검정콩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노화를 방지하는 데 매우 훌륭합니다. 


브로콜리_ 브로콜리는 식이섬유와 칼슘이 풍부하고, 비타민C나 베타케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항산화에도 훌륭합니다. 그뿐 아니라 항암효과도 있습니다. 


시금치_ 시금치는 대표적인 노화방지 식품입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 A, C 가 풍부하고 엽산, 철분,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어린이와 청년들에게 필수 식품입니다. 


토마토_ 토마토는 노화와 심장병을 예 방합니다. 토마토에 함유된 리코펜은 최고의 자연 항산화제이며 피부 노화방지에 매우 좋습니다. 


살구, 아보카도_ 살구와 아보카도는 피부의 탄성과 회복력에 매우 좋습니다.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고, 살구에는 카로테노이드가 함유되어 심장병 예방과 수명을 연장시키는데 아주 좋습니다. 


물_ 물은 노화 방지에 아주 좋습니다. 그 이유는 물이 부족하면 염분 농도가 높아지고, 탈수로 이어지기 때문인데, 탈수는 피부를 자극하고 주름을 증가시킵니다. 이 사실은 사람의 몸이 태어날 때 70~80%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사망 직전에는 45~55%로 줄어드는 사실로 증명할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

전형탁 박사는 항산화, 원적외선, 공기정화, 광촉매 관련 바이오세라믹 과 물 활성화 세라믹을 1986년부터 연구해왔습니다. 그는 현재 우석대 학교에서 수소연료 혁신센터 연구교수이며, WQA에서 인증된 바이오세라믹(물& 미생물)분야의 물 전문가입니다. 또한 현 바이오벤처기업 (주)바이오세라(링크)의 대표이사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있게 유지하는 5가지 방법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