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화려한명사김석용 Jul 19. 2024

기억하고, 또 기억하라

 무한한 성장을 위해

"기억하고, 또 기억하라: 요양보호사의 무한한 성장을 위해"


일이 끝난 뒤, 나는 항상 자신을 돌아보곤 한다. 요양보호사로서, 나는 항상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오늘을 기억하려 노력한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그 기억을 통해 우리 자신의 한계를 이해하고, 그 한계를 넘어서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모른다는 사실이다.


무한한 성장, 그것은 절대 이루어질 수 없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나는 다르게 생각한다. 나는 우리 모두에게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고 믿는다. 우리 모두는 우리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우리 자신의 한계를 인정하고, 그 한계를 끊임없이 도전해야 한다.


그래서 나는 매일, 기억하고 또 기억하라. 우리 모두가 오늘의 자신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더 나은 내일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 우리 모두가 기억하고 또 기억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 기억이 우리 모두에게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줄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기억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것은 우리 모두가 자신의 한계를 이해하고, 그 한계를 도전하는 것을 요구한다. 그것은 우리 모두가 자신의 편안한 공간에서 벗어나,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성장을 추구하는 것을 요구한다.


그래서 나는 매일, 기억하고 또 기억하라. 그 기억을 통해 나는 더 나은 요양보호사가 될 수 있다. 그 기억을 통해 나는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다. 그 기억을 통해 나는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매일 또 기억하라. 그리고 그 기억을 통해 우리 모두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 그 기억을 통해 우리 모두가 끊임없이 성장하고, 우리 모두가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 그 기억을 통해 우리 모두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


기억하고, 또 기억하라. 그리고 그 기억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자.

작가의 이전글 요양보호사의 일상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