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프 YUNP Aug 13. 2021

45일간은 극장에서만 틀기로 약속~

윤프의 팝콘레터 (8월 2주)

오늘의 내맘추!(내 마음대로 추천)

나의 픽은 정글 크루즈! 디즈니랜드에 실존하는 어트랙션을 배경으로 한 어드벤쳐 영화! 영화는 마치 실제 어트랙션을 타는 듯 하며 군더더기 없는 여름 영화의 매력을 보여준다! 작은 관, 앞자리를 추천!(신밧드의 모험을 타는 느낌이 든다)




[8월 2주 - 팝콘레터]



1. 45일간은 영화관에서만 틀기로 약속~


지금까지 박스오피스와 <블랙 위도우>이야기를 다루면서 계속해서 극장+OTT 개봉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요. 오늘도 이어집니다. 워너미디어가 극장에서 최소 45일 간 상영한 후 스트리밍 서비스에 개봉할 것을 미국의 극장체인들과 약속했습니다.


워너미디어의 차기 기대작 <듄>

작년 기대작이었던 <테넷>이 놀란 감독의 뚝심(?)으로 코로나 시국에도 전세계 극장에서 개봉을 했었는데요. 당연하게도 워너미디어는 큰 손해(약 1천억원 수준으로 예상)를 입었었죠. 그 후 워너는 2021년에 개봉하는 영화는 모두 극장과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HBO Max에 동시에 공개하겠다고 발표했었습니다. 


그리고 이 발표는 많은 비난을 받았죠. 20년간 워너와 함께해온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자신들이 무엇을 잃고 있는지도 모른다'며 비판했고, 대형 극장 체인 AMC, 할리우드 배우 에이전트 등도 비난의 목소리에 함께 했습니다. 


이번 '45일 홀드백 유지' 결정은 여론의 비난과 살아나기 시작하는 극장 박스오피스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로 인해 극장+OTT 동시 공개전략을 하지 않겠다는 할리우드 대형 스튜디오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파라마운트에 이어 워너미디어까지 3곳으로 늘었습니다. 이 결정에 대해서 저는 마블, 스타워즈 같은 '안보고는 못 버티는' 킬러 IP와 이미 1억 명 이상이 구독하고 있는 디즈니 플러스를 가진 디즈니와는 다르게 상대적으로 자사 OTT의 규모가 작고, 협력사들의 눈치를 봐야하는 작은 규모의(디즈니와 비교해서 작다는 뜻)스튜디오들의 현실타협적 생존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홀드백 유지 계약이 코로나 이후에도 유지 될지는 두고 봐야겠지만 당분간은 기존의 90일 홀드백이 없어지고 30~45일 홀드백이 업계 표준이 될 것 같네요.




2. K-pop의 인기, 영화로 증명하나


'K-Pop의 인기가 세계적이다' 이제는 기사로 쓰기에는 조금 지루한 내용이죠? 그래서 구독자님을 위해 새로운 헤드라인을 뽑아 보았습니다. 'K-Pop의 인기가 세계적이어서 영화로도 만든다' 네 맞습니다. CJ ENM이 K-Pop 소재 영화의 글로벌 프로젝트를 시작하다고 합니다.


프로듀서: 린다 옵스트 & 감독: 윤제균

'K-Pop: Lost in America(가제)'는 <인터스텔라>,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콘택트> 등으로 유명한 프로듀서 린다 옵스트와 쌍천만 감독으로 유명한 JK필름의 윤제균 감독이 함께 진행합니다.


줄거리는 '해외 데뷔를 앞둔 K-Pop 보이 그룹이 뉴욕이 아니라 실수로 텍사스에 가게 되면서 시간과 돈이 부족한 그들이 어떻게든 뉴욕 데뷔 무대에 가려고 애쓰는 과정'이라고 합니다(약간 기시감이 드는 느낌적인 느낌....) 주인공은 실제 K-Pop 보이 그룹이 맡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마 어떤 그룹이 출연하느냐에 따라서 흥행에 큰 영향이 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이제 제작 준비 단계에 들어갔다고 하니 내년 정도에는 영화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기왕 만들기로 한 영화이니 성공하길 바라며, H.O.T 주연의 <평화의 시대>나 슈퍼주니어 주연의 <꽃미남 연쇄 테러사건>보다는 애덤 르빈 의 <비긴 어게인>같은 영화가 나오기를 개인적으로 기대합니다




빠르게, 짧게 즐기는 [팝콘토픽]  


1. 스타워즈 호텔 '갤럭틱 크루저' 정보 공개, 가격은?

디즈니가 스타워즈 테마 호텔 '갤럭틱 크루저'를 공개했다. 위치는 디즈니랜드가 위치한 올랜도이며 가격은 2박 3일에 $6,000(한화 660만원)!! 


https://www.sfgate.com/disneyland/article/disney-world-star-wars-hotel-prices-reservations-16372866.php


2.  기묘한 이야기 시즌 4의 예고편 공개

기묘한 이야기는 고등학생이 된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며, 2022년으로 개봉일정이 잡혔다.

https://www.youtube.com/watch?v=mbNwvqd3bEg


3. 미국 언론, 모가디슈 '저예산(?)이지만 좋은 액션영화'라 칭찬

미국의 신문사 Houston Chronicle이 <모가디슈>에 대한 리뷰 기사를 실었다. 휴머니즘과 액션을 잘 담았다는 내용이었으며, 기사 말미에는 '모로코에서 모든 장면을 촬영했지만 220억 밖에 쓰지 않았다'는 내용으로 가성비(?)를 칭찬했다.

https://preview.houstonchronicle.com/movies-tv/review-thrilling-escape-from-mogadishu-one-16356539




글로벌 영화 소식 뉴스레터 '팝콘레터'!

매주 금요일 오전 9시 발행됩니다.

https://maily.so/popcornletter/posts/2fa97e


작가의 이전글 '570억 손해' 디즈니를 고소한 스칼렛 요한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