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영상 서비스가 점점 발전해가고 있네요~
드디어 공개된 OpenAI Sora(소라) 사용법 (AI 영상 서비스)
by 스토리위너코치
드디어 텍스트를 입력하면 영상을 만들어주는 OpenAI Sora(소라)가 오픈이 되었습니다.
2024년 2월 발표됐을 당시, 너무 뛰어난 퀄리티로 엄청난 화제를 모은 서비스였어요.
기대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꽤 쓸만해서 행글라이터 영상으로 만들어봤어요.
간단하게 주요 사용법과 소라(Sora)의 특징을 소개드리면요.
텍스트를 영상으로 변환하거나, 이미지를 영상으로 변환해줍니다.
사용자 구독 모델에 따라 다르긴 한데 최대 1080p 해상도, 20초짜리 영상을 만들어줍니다.
(2024년 초에 공개했을 때는 1분의 영상을 만들어준다고 했는데, 현재 공개된 버전은 20초까지 만들 수 있더라고요.)
사이트에 로그인을 한 후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내가 만들고 싶은 영상의 프롬프트를 영어로 넣어주면 됩니다.
비율(16:9, 1:1, 9:16)과 해상도(480p~1080p), 영상 길이(5초~20초), 만들고 싶은 개수(최대 4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라는 현재는 ChatGPT Plus나 Pro 구독자들이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원래 프로 구독까지는 없었는데 얼마 전에 오픈 AI에서 200불짜리 프로 구독 모델을 내놨습니다.
플러스 구독자는 한 달에 1000크레딧이 주어지고 50개의 영상을 만들 수 있고요.(720p는 5초까지, 480p은 10초까지 생성 가능)
프로 구독자 경우에는 500개까지 만들 수 있고(최대 1080p 20초까지 생성 가능), 그러고 나서도 무제한으로 릴렉스 모드로 만들 수가 있고요.
다섯 개를 동시 작업할 수 있고, ChatGPT 워터마크 없이 영상을 다운받을 수가 있습니다
소라의 특징으로는 다양한 프리셋을 제공해요.
- Cardboard & Papercraft: 골판지와 종이 느낌으로 따뜻하고 독특하게 표현
- Balloon World: 만화적이고 귀여운 느낌.
- Stop Motion: 아날로그적인 멈춤 모션 느낌.
- Film Noir: 고전적인 흑백 영화 느낌.
- Archival은 오래된 기록 영상물처럼 보이는 스타일
위에 영상이 스톱 모션 느낌, 아래 영상이 필름 누아르 느낌을 선택하고 만든 영상입니다.
그리고 스토리보드 기능이 있습니다.
스토리보드를 짜서 영상을 만들 수 있어, 좀 더 정교한 영상 제작이 가능합니다.
물론 스토리보드 대로 항상 나오지는 않고, 10초 정도는 돼야 스토리보드대로 나오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작업 후에, 리컷(Re-cut), 리믹스(Remix), 루프(Roop), 블렌드(Blend) 기능을 사용해, 생성된 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여러 AI 영상 생성 툴을 쓰면서 아쉬웠던 게 텍스트를 영상으로 만드는 부분이었거든요.
그래서 거의 이미지를 영상으로 만들어서 사용을 하곤 했어요.
그런데 Sora는 그래도 텍스트로 영상을 만드는 부분도 웬만큼 사용을 해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2024년 초에 발표할 때 너무 기대감을 높여놔서, 영상을 만들 때마다 아쉬운 마음이 계속 들기는 하는데 그래도 조금 더 활용해보고, 공유하면 좋을 꿀팁이 있으면 다시 소개해보겠습니다.
#일기콘 ,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637일째 글입니다
(* 화목에는 되도록 글을 씁니다. 12월에 여러 가지 일들이 겹쳐서 글을 계속 못 썼네요. 그래도 꾸준히 써나가려고 합니다.^^)
- ChatGPT 캔버스 사용법과 유형별 글쓰기 활용팁(블로그, 책쓰기, 보고서, 논문)
- 챗GPT Search, AI 검색 기능 활용법(네이버 구글보다 효과적인 사용 사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