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RUKO May 28. 2018

한일커플의 연애, 너무빨리 익숙해진다

적어도 더더욱 국제커플에게는 적당한 긴장감이 중요합니다.


거실 한켠에 우두커니 자리를 잡고있던 지난 크리스마스 카드 :)

집안 청소를 하기위해 여기저기 닦고있던 나는, 흰색의 골드 트리장식이 빛나는 , 남자친구에게 보냈던 

크리스마스를 바닥에 떨어뜨리고 말았다.



유난히도 크리스마스 카드를 고르는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다.

초록과 빨강의 보색컬러가 난무하는 크리스마스카드들 사이에서, 조금은 차갑고, 그리고 조금은 안정적으로

수많은 카드들 사이에서 조용히 나를 바라보고있던 이 카드는, 내가 지향하는 남자친구와의 관계와 

무척 닮아있었다. 




잠시 청소를 멈추고, 

바로 엊그제 쓴것만같은 크리스마스 카드를 펼지는 순간,









산타가 실수로 써두고 간 것 같은 편지가 새겨져있었다.


"뭐지?뭐지?.......에???"




답장을 썼더라면 나에게 좀 알려주기라도하지, 나는 꾀 오랜시간을 남자친구의 카드 답장을 발견하지도 못한채로

그렇게 시간을 보내고 있었더랬다.

소파에 앉아있던 남자친구는 헤헤 - 웃으면서

"언젠간 읽을거라고 생각했거든..^^....." 라고 이야기할뿐.



남자친구는, 지난 크리스마스 이브에 나에게서 카드를 받고서, 곧바로 답장을 쓴 모양이다.



생각지도 못했던 감동에, 잠시 여운이 채 가시지 않아 고생했다. (웃음)



따뜻한 이 봄날에, 

귓가에 잠시 크리스마스의 캐롤이 울려퍼진다.



함께 하는 하루하루의 이 공기가, 이 계절이, 함께있는 이 공간이,

먼훗날 우리가 이 지구상에 존재하지않더라도, 우주 어딘가에서 무한적으로 반복되는 기억이고, 추억이길 바라본다.







------------------------------------------------------------------------------------------------------------------------




1년좀 안사귀고, 혹은 1년 좀 넘어도 서로가 익숙해졌다는둥, 이제 뭐 두근댐이 없다는둥, 하는 커플들의 말은 

사실 마음에 잘 와닿지 않았다. 서로에게 접근하는것은 뭐가 그리 쉽고 빠른지, 편한 관계가 되는것도 뭐가 그리 쉬운것인지.

결국엔 관계가 변질되는 속도만 가속될뿐이다.

당신이 이야기하고있는 서로가 익숙해졌다는건, 그 누구보다 서로를 잘 안다는것을 이야기하는것이 아닐것이다.

결코 둘은 서로를 잘 모른다. 1년동안 대체 서로 뭘 다 알 수 있는것일까? 


한국사람과 살던, 일본남자와 살던, 큰 변화가없는한 함께 서로 마주보며 살아야하고, 30수년 내마음대로 살아온만큼 남은 일생은 적어도 그사람과 대화하며, 풀어가며, 함께하며 살아야하기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둘은 1년사이에 도대체 어느정도 서로에게 발전할 존재감이 되었으며, 생활의 일부를 교감할 수 있었을까?


외국인은 대부분 대단한 호기심과 관심으로 끌리기 마련이고, 조금씩 알아가는 단계에서 최대의 관찰력을 발휘한다. 당신에게 안좋은 일이 생기거나해서 그것을 풀어나가는데에 당신에게 관찰력을 발휘하는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부분은 상대방은 굉장히 이성적인 잣대로 , 이성적인 시각으로 당신을 바라볼지도 모른다.


언젠가 남자친구가 이야기한 부분으로 나또한 고민에 빠졌던 때가 있었지.



남자친구 : "일본은 결혼할 상대자가 아니여도 , 여자친구나 남자친구가 있으면 부모님들과 만나는건 어렵지않아. 더군다나, 젊은 세대는 더빨리 만나기도하지, 하지만 나는 그런만남은 원하지않고"
















작가의 이전글 바보같은 편견속에 그(그녀)를 가두지마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