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뛰어난 적재공간으로 가족 여행을 책임질 SUV는?

완연해진 봄 날씨에 가족과 함께 나들이, 캠핑, 레저 활동을 즐기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넉넉한 공간으로 여행 짐은 물론 다양한 캠핑 용품과 레저 장비를 실을 수 있는 SUV에 대한 인기도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SUV도 다양한 세그먼트가 있어 라이프 스타일, 여행 트렌드에 따라 선택지가 다양한데요. 우리 가족 여행에 어울리는 차량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다양한 레저활동을 지원해 줄 대형 SUV·픽업 트럭


아웃도어, 레저 활동에는 많은 짐이 동반될 수밖에 없죠. 특히 레저 용품은 자전거, 서핑 등 길이나 높이가 큰 편인 경우가 많고, 캠핑 형태가 다양해지면서 차량에 오버랜딩 하는 텐트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적재 공간이 크고 활용도가 높은 픽업트럭이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죠.

 

우리나라 픽업트럭의 대표주자인 ‘렉스턴 스포츠 칸’은 용도와 필요에 따라 데크 스펙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칸 쿨멘’의 데크는 ‘스포츠 쿨멘'(1,011ℓ)보다 24.8% 큰 용량(1,262ℓ)과 75% 증대된 중량으로 최대 700㎏의 물품을 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은 500㎏까지 적재가 가능하며, 회전식 데크 후크로 다양한 캠핑 장비나 레저 용품을 보다 손쉽게 적재할 수 있습니다.

  

대형 SUV 렉스턴 뉴 아레나는 기본 820ℓ(VDA 기준) 적재 공간을 갖추고 있어 골프백을 가로로 4개까지 수납할 수 있습니다. 2열 폴딩 시 1,977ℓ로 확장되며, 2단 러기지 보드를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로의 변형 및 2열 더블 폴딩을 통해 더욱 넓고 효율적인 활용도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요트를 취미로 하거나 트레일러 캠핑을 즐기는 가족들도 많은데요. 이때 트레일러 견인 능력이 중요하죠. 렉스턴 브랜드 차량은 4WD 적용 시 동급 최고 3t의 견인능력을 활용해 요트와 트레일러 등과 결합, 무한한 레저 활동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레일러의 움직임을 감지해 구동력과 브레이크를 제어하는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Trailer Sway Control) 기능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프로드와 험로 주파를 위한 차동기어 잠금장치(LD, Locking Differential) 등의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최적의 패밀리카, 코란도


아이와 함께 여행을 떠날 때는 아무래도 여러 짐이 늘어날 수밖에 없는데요. 코란도는 동급 최대 551ℓ(VDA 기준) 적재공간을 갖추고 있어 패밀리카로 유용합니다. 또한 매직트레이를 활용하게 다양한 사용이 가능한데요. 골프백 4개(또는 유모차 2개)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를 동시에 수납할 수 있고, 19cm(상하폭 기준)의 럭키 스페이스에 소품들을 분리 수납할 수도 있습니다.



2열은 베이비 시트도 편하게 설치할 수 있을 만큼 넓으며, 32.5도의 리클라이닝 각도로 편안한 착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충돌 시 안전벨트가 신속하게 가슴과 골반 부분을 잡아 주어 상해를 방지하는 프리텐셔너와 시트벨트의 과도한 압박을 완화해 2차 상해를 방지하는 로드리미터가 국내 최초로 1열과 2열에 동시 적용되었습니다.



어떤 여행 스타일도 OK! 토레스&토레스 EVX


토레스는 중형 SUV를 뛰어넘는 거주 공간과 대용량 적재 공간을 제공해 어떠한 가족 여행도 거뜬합니다.

  


토레스의 특징 중 하나는 넉넉한 적재 공간입니다. 기본 트렁크 용량은 703ℓ로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 4개를 수납하고도 여행용 캐리어를 추가로 실을 수 있습니다. 2열 폴딩 시 1,662ℓ 대용량 적재가 가능해 캠핑 및 차박 등 레저 활동 시 뛰어난 공간성을 자랑합니다. 특히 러기지 트레이는 파티션 구획을 넓게 해 수납공간의 효율적 활용이 가능하며, C 필러 부근의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는 차박이나 캠핑 시 물건을 수납하거나 올려 둘 수 있어 유용합니다.

 


토레스 EVX 역시 중형 전기 SUV답게 캠핑 및 차박 등 아웃도어 활동에 용이한 839ℓ의 넓은 적재공간과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한 175mm의 최저 지상고, 진입각(18.8º), 탈출각(21.1º) 등으로 다양한 지형에서도 탁월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일반 전원을 외부로 활용할 수 있는 실외 V2L(Vehicle to Load) 기능이 있어 가족과 보다 편리한 차박 및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2인 차박 등 실용적인 여행에는 티볼리&티볼리 에어


소형 SUV의 대명사인 티볼리는 동급 최고 수준의 탑승객 편의성과 적재공간을 제공하며, 2열 시트는 32.5도까지 리클라이닝이 가능해 탑승객에게 안락함을 줍니다. 가족 단위의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넉넉한 승차공간과 중형 SUV급인 720ℓ의 넓은 적재공간 및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형태의 짐을 실을 수 있도록 래치 타입 폴딩 레버를 적용해 2열 시트를 60 대 40 분할로 폴딩 할 수 있습니다.



러기지룸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는 매직 트레이는 용도에 맞게 파티션을 조절할 수 있어 여분의 옷이나 신발 등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2열 폴딩 시 확보할 수 있는 공간은 무려 1,115ℓ에 달합니다. 더 뉴 티볼리를 기반으로 전장 240mm, 전고 40mm를 늘린 더 뉴 티볼리 에어 역시 최대 1,440ℓ의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연인과 여행하기에도 안성맞춤이죠.



가족 여행을 더욱 특별하고 의미 있게 만들어주는 KG 모빌리티의 완벽한 여행 파트너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즐거운 여행의 끝은 안전한 귀가라는 점 잊지 마시고 항상 안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KG 모빌리티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4월부터 달라지는 교통법규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