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채색가 다림 May 29. 2024

럽미모어 칭찬일기 챌린지 6월 참가자 모집 중

새로운 나를 만나는 기적의 대화법


인생성장 커뮤니티 다림가의 정체성, 
럽미모어 칭찬일기 챌린지 6월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다채롭고 소중한 삶을 만들어가는 법을 나누는 인생성장 커뮤니티 다림가에서 6월 한달 동안 칭찬일기 함께 쓰기 챌린지에 참여하실 럽미즈들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칭찬일기는 1980년대, 일본에서 자기긍정감과 자기존중감을 높이는 코칭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연구하는 데즈카 치사코 코치가 고안한 <가장 효율적으로 자기긍정감을 높이는 도구>입니다.



칭찬일기를 한 마디로 표현하면 바로 이렇습니다. 오늘 하루 나의 일상을 "있는 그대로" 돌아보면서 그 안에서 "내가 나를 칭찬해주고 싶은 점 10가지"를 생각해본 후 그 것에 대해 일기처럼 써보는 것입니다.



럽미모어 칭찬일기 챌린지를 통해서 우리는 다양한 변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23년 10월부터 지금까지 만 8개월 간 챌린지를 운영하면서 운영자이자 참여자인 저를 포함한 수많은 럽미즈들이 실제 체험한 변화이기도 합니다. 럽미모어 칭찬일기 챌린지를 통해서 우리는 우리 일상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그 안에서 지금의 나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 비록 처음에는 억지로 하는 것일지라도, 지금의 내 일상 속에서 칭찬의 포인트를 찾다보면 자연스럽게 우리는 잠시 잃어버렸던 자기애, 나를 아끼고 귀하게 여기는 마음을 조금씩 회복하게 됩니다. 내가 가진 생명력 그 자체를 존중하는 연습을 하다보면 내가 이미 가지고 있는 능력, 가능성, 사랑을 발견하게 되실 겁니다. 그 과정 속에서 나 자신을 바라보는 시선이 너그러워지게 되고 신기하게도 나 자신에 대한 너그러움을 타인에 대한 너그러움으로 이어져서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개선 효과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칭찬일기는 매일 정해진 시간에(직접 써보니 아무리 오래 쓰셔도 30분을 넘기지 않아요. 보통 10~15분이면 씁니다) 오늘 하루를 차분하게 먼저 되돌아봅니다. 나에게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내 몸과 마음의 상태는 어땠는지, 내 주변 사람들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등등.. 그 과정 속에서 오늘의 나, 지금의 나를 칭찬해주고 싶은 일들에 대해 떠올려봅니다. 그리고 그것을 노트에 적으면서 '마음껏 나 자신을 칭찬해주면' 바로 그것이 칭찬일기입니다. 


한 달에 10가지도 아니고, 매일? 10가지나 칭찬할 게 있나요?



그럼요. 무궁무진합니다. 저도 처음에 칭찬일기를 쓰기 시작했을 때 그런 생각이 들었거든요. ㅎㅎ 심지어 데즈카 치사코 코치는 하루에 30가지 칭찬을 쓰는 게 가장 효과가 좋다고 권합니다. 하지만 모든 것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제가 워밍업 모임을 통해 모두! 알려드립니다!


6월부터 새롭게 참여하시는 신규 럽미즈들을 위한 워밍업 모임이 프로그램에 1회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시작 전날 온라인(줌)으로 진행되고요. 당연히 녹화 영상을 트는 것이 아니라 실시간 Live 워밍업 모임입니다. (녹화본 영상은 제공되지 않아요ㅠㅠ)



이번 6월 신규 참가자 분들을 위한 워밍업 줌은 6월 2일 일요일 밤 10시부터 시작됩니다. 꼭 미리 일정 체크해서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신규 럽미즈 분들에게는 20일의 챌린지가 진행되는 동안 이 챌린지의 기원이었던 데즈카 치사코 코치의 <일단 나부터 칭찬합시다> 책을 제가 액기스만 골라 골라서! 대신 읽어 드리고 있습니다. 2만원으로 자기긍정감도 끌어올리고, 책도 한권 읽어드리는 알찬 프로그램, 럽미모어 칭찬일기 챌린지!


여러분, 하루에 얼마나 '나'와 대화하며 보내고 계신가요? 나에게 칭찬의 말을 얼마나 해주고 계신가요? 24시간 중 '남의 말'이 아닌 '나의 말'을 듣는 데 과연 얼마나 시간을 사용하고 계세요? 남의 말을 듣느라, 남의 인생을 바라보느라 지쳐있진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더는 망설이지 마시고 럽미모어 칭찬일기 챌린지에 참여해 보세요. 럽미모어 칭찬일기 챌린지와 함께 딱! 하루에 10분만 나를 위해 사용해 보세요. 


나도 몰랐던 새로운 나를 만날 수 있는 기적의 대화,
지금 바로 다림가와 함께 시작해보세요!


참가 신청 링크⬇️⬇️⬇️

https://forms.gle/M61MxMLEV6Fjd8w19


매거진의 이전글 우마시 아티스트웨이 6주 워크숍 2기 모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