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올림 Dec 16. 2018

구멍

하고싶은이야기2


어릴 때부터 왜인지 모르게 너는 자신이 없었다.

항상 네가 부족하게 느껴졌다.

어딜 가도 눈치를 봤고 자신을 얼마든지 수정해서라도 남들에게 잘 보이고 싶어 했다.


그럴 때마다 너는 주변 사람들에게 찡얼거렸다.

'난 너무 부족한 것 같아'

그 사람들은 널 비난하지 않고 다독이고 용기를 주었다.

'아냐 넌 잘하고 있어'

말 몇 마디에 잠시 살아났지만, 마치 구멍 뚫린 타이어 같이, 넌 주기적으로 용기를 잃었다.


그런 패턴은 시간이 지나 변모했다.

너는 다독임을 받기 위해 불쌍한 척도 서슴지 않았다.


하지만 영원히 매울 수 없는 구멍 같은 것이 너의 마음속에 존재했다.

구멍에 맞는 완벽한 퍼즐을 찾아 너는 연애를 해왔을지도 모른다.

누구도 그 퍼즐은 될 수 없었다.


왜냐하면 그 퍼즐은 바로 너였기 때문이다.

임시 반창고가 아니라 새살을 돋게 하는 것은 다름 아닌 너 자신이었다.

인생의 비밀을 알아챈 너는 어제와는 전혀 다른 사람이 되어있었다.

더 깊이 네 안에 들어갈 수 있는 행운의 열쇠를 찾은 것이다.


너는 이제 누구에게 기대지 않아도 스스로 완벽함을 느꼈다.

그곳에서 <진정한 마음의 평화>라는 것을 발견했다.


표층에서 첨벙거리는 쉴 새 없는 말들은 입만 뻥긋뻥긋거릴 뿐 더 이상 들리지 않았다.

이제 드디어 너 자신이 오롯이 완벽한 생명임을 깨달았다.

그 순간, 애초부터 없던 구멍이 사라졌다.

작가의 이전글 이케아 테리에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