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점을 재능으로 바꾸는 법_마음건강 활동가 임은정 강연,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고양 스토리텔링 시민 강연쇼 ‘나를 이야기하는 무대’
저는 어릴 때부터 발표공포증이 심했습니다. 사람들 앞에 서서 말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 뿐만 아니라, 적면공포증(얼굴이 붉어지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 서필공포증(다른 사람이 보는 앞에서 글 쓰는 것을 힘들어 하는 것)등을 비롯해서 공황장애 등 다양한 정신질환을 경험했습니다.
대인기피증으로 사람들 눈도 못 마주치고, 말도 못해서 사회생활이 아예 불가능 했던 때도 있었습니다. 약점 투성이었죠. 그리고 현재, 아주 유창하게 말하는 것도 아니고 떨지 않고 말하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사람들 앞에 서서 말하는 것을 피하지는 않습니다.
약점을 재능으로 바꾸는 법_마음건강 활동가 임은정 강연,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고양 스토리텔링 시민 강연쇼 ‘나를 이야기하는 무대’
오히려 기회로 생각하고 도전합니다. 도대체 저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약점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꿨습니다.
이제는 약점을 약점으로만 생각하지 않고 재능으로 생각합니다.
어떻게 약점을 재능으로 생각할 수 있을까요?
충분한 시간을 들여 약점을 바라보고, 수용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러려면 마음을 들여다보는 과정을 거쳐야겠죠.
저는 글쓰기를 통해 치유를 경험했습니다. 함께 글을 쓰고 서로의 삶을 응원해주는 분들 덕에 약점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꿀 수 있었습니다.
약점으로 인해 고통 받고 계신가요?
나를 살리고 남을 살리는 글쓰기 모임, 새삶쓰기에서 마음을 들여다보고 치유하는 시간을 가지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