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관 출신 기자가 알려주는 실전TIP
▶️https://litt.ly/mk_in_healing
� 2025 부산일보 최종 면접, 하루의 실수로 모든 노력이 물거품이 될 수 있습니다
필기 합격은 단지 시작일 뿐이에요. 하루 만에 모든 면접을 끝내는 부산일보의 '원데이 몰입형' 전형은 체력, 집중력, 그리고 빠른 판단력을 동시에 요구한답니다. 단단히 준비하지 않으면 그동안의 노력이 헛될 수 있습니다....
즉, 기자라는 꿈을 포기하지 않는 한, 다시 자소서부터 처음부터 시작해야 해요.
라고 말하고 싶지만.... 앞서 얘기했듯 제가 그 아픔을 잘 알기에 이런 말 못하겠고
T적 모먼트 갈게요.
아직 기뻐할 때 아닙니다. 필기 합격은 시작일 뿐입니다. 지금 여러분의 신분은 뭐다? 대학생이거나 백수입니다.
최근 부산 지역의 주요 이슈에 대한 깊은 이해는 기본입니다.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도 중심을 잡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조직 내에서의 협업 경험, 갈등 해결 능력, 그리고 부산일보의 사시(社是)와의 부합성을 강조하세요.
� 예시: '당신이 부산일보를 선택한 이유는?' 같은 질문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준비하세요.
혹시 지금 계속 불안한 마음이 드시나요? 그럼...불안을 잠재워야죠. 그 불안감이라는 스트레스를 왜 계속 가지고 계세요~ 문제는 해결하라고 있는 겁니다.
여기서 해결은, 지금이라도 대비할만한 면접 질문과 적절한 답안들을 모조리 다 준비하는 겁니다. 그렇게 후회없이 하면 불안은 없어집니다. 제가 경험자니까요:)
모든 문제는 다 똑같습니다. 움직이고 행동으로 옮기면 움직인 것에 비례하여 불안은 줄어듭니다.
AI같이 썼는데 부산일보든 YTN이든
정신 못차리는 친구들이 많아 매우 T적으로 인간인 제가 적었습니다^^
https://brunch.co.kr/@mkcho1228rhru/27
부산일보, 탐사보도팀도 있는 정말 좋은 곳이라는 거 저도 매우 잘 알기에 우리 친구들 꼭 합격했으면 좋겠습니다!
오죽하면 부산일보 꼭 쓰라는 글도 제 블로그에 있답니당
https://www.latpeed.com/products/cCD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