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pisodekim Apr 24. 2019

2월 실적 걱정 말아요!

"과장"이 되면 해결할 수 있어요

갑자기 옛날 이야기~~


신입사원으로 출근 2달 후, 3월1일이 되었다.

매월 1일은 전월 실적을 정리 공유하는 날이다. 


이번 달부터 내가 맡기로 했다

일찍 출근하여 새벽부터 2월달 실적을 정리했다.


그런데 걱정이 밀려온다. 2월 매출이 1월 대비 좋지 않다. 그 원인은 아무리 찾아봐도 잘 모르겠다.

팩트만 정리해서 메일링 하면 "왜?...매출이 떨어졌는지?" 문의가 엄청 들어올 것은 분명했다.


오전 9시 출근전에 리포트를 보내야 하는데, ...지금시각 8시50분이다. 머리는 하얗게 변했다.

결국 난 원인을 밝히지 못하고,  2월 실적을 숫자로만 전체 공유했다.


그러자 올 것이 왔다...

부장님의 전체메일 회신.....~~.."2월 매출이 왜? 이렇게 떨어졌죠?"


나는...머리카락을 잡고....묵언수행 중...........

그러자 옆에 앉아 있는 최 과장님이 전체답변을 대신 해 주었다.


부장님...올해 2월은 28일까지 밖에 없어 1월 대비 영업일이 3일 부족합니다.

그리고, 1월 일평균 매출 기준으로 봤을 땐, 2월이 미세하지만 더 높습니다.

YoY 기준으로 봐도 나쁘지 않은 실적 입니다. 


부장님왈..그렇군요.. 고생하셨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걸.........나는 왜? 몰랐을까?.......


난 최과장님이 보낸 메일을 본 후 "꿈"이 생겼는데 

"과장"이 되는 것 이었다.^^. 열심히 노력해서..과장이 되어야쥐...




TIP) YOY(Year Of Year) : 전년대비 증가율, 계산식은 아래와 같음


전년도수치 - 올해년도 수치

-------------------------------  x 100 = YoY

              전년도 수치 




표지이미지 출처 : http://www.etnews.com/20180605000262


매거진의 이전글 쇼핑몰 충성고객이 모두 떠났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