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감핀 pin insight Jun 15. 2023

언제~나 어디서나

chapter 1-6. 창의력을 쌓을 수 있어요.

창의력은 어디서 갑자기 뚝딱~! 하고 나오는 것이 아니란 것은 이제 다들 아시겠죠...? 그럼 어떻게 창의력을 쌓느냐~~ 하면. 대답해드리는 게 인.지.상.정. 이란 로켓단같은 답처럼 평소에 보고 듣는 것이 곧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재료가 돼요. 평소에 좋은 것을 많이 보고 듣는 것만으로도 창의력을 키울 수 있지만~~~ 단순하게 데이터만 쌓이게 되는 것일 수 있으니 조금만 더 체계적인 방법을 소개드릴게요.


그 방법은 바로~~~ 보고 들었던 것을 분류를 해두는 것이에요� '좋다'는 감정은 무조건 질이 좋기 때문에 느껴지는 게 아니에요. 질이 낮더라도 주제나 장르에 딱! 맞으면 좋다~는 감정을 느낄 수 있어요. 반대로 질이 좋더라도 주제나 장르에 맞지 않으면 좋게 보이지 않아요. 


분류 연습하는 방법으로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기를 추천해요� 노래를 듣다가 오- 이건 여름 느낌인데? 이건 신나는데? 하면 여름 플레이리스트�, 신나는 노래 모음� 식으로 분류해두면 돼요.


마치 이렇게~?

네, 이번에 공식(?)적으로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었어요!


 이것만으로도 여름이 좋아졌다면, 좋은 감각이 하나 생기셨네요 � 이제 여름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여름을 좋게 느껴지게 하는 법을 배우신 거에요!


 마지막 단계는, (자신이 보기에) 후진 것을 보고 더 좋게 바꿔보는 거에요~ 평소에 좋은 것들을 많이 보고 들었다면, 주의에 후진 것이 굉장히 많이 보이실 거에요. 이런 후진 것들이 창의력을 키우는 교보재가 돼요. 나라면 이렇게 했을텐데. 이 말이 나오신다면, 충분히 훈련이 되셨습니다 � (저는 보통 광고들을 보고, 아니 저 많은 에피소드 중에 하나만 잡고 잘~ 만들면 더 공감돼서 반응이 좋을텐데~ 왜 여러 상황을 한번에 보여주지? 하는 생각들을 한답니다)


창의력은 일종의 사고방식이에요. 내가 좋았던 경험을 토대로 무언가를 더 알맞게 만드는 것. 이것이 창의력의 비결이라 할 수 있겠네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누구라도 얕보다간 큰.일.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