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산적 한량 Oct 13. 2022

벼룩시장의 깨지기 쉬운 도자기 접시들

리스본 도둑 시장 Féria da Laura

카페에서 맥주를 마시며 시간을 보내다보니 비가 좀 잦아들었다. 원래 목표였던 도둑시장(벼룩시장)으로 향했다. 야외 장이라 비가 와서 그런지 점포가 몇개 없었다.

그러다 빈티지샵을 발견해 저렴한 LP 에 빠져 음반을 고르는데 정신이 팔렸다. 마음에 쏙 드는 음반 몇개를 고르고 계산을 마치고 돌아보니 날씨가 화창하게 개어있었다.

어느새 꽤 많은 점포들이 장사를 시작하고 벼룩시장 구경은 더 흥미로워졌다. 그중 사고싶은 몇가지가 있었는데 가장 사고 싶었던 크리스마스 접시는 몇번을 들었다 놨다했다. 귀국 길에 깨질까 우려되어 고민할 겸 한바퀴 돌고 오니 다른 사람이 이미 사가고 말았다. 그외에도 내가 사고 싶은 건 물고기 접시, 도자기 오너먼트 같이 깨질 것이 우려되는 것들 뿐이라 한참을 고민하다 결국 빈 손으로 시장을 떠났다.

역시 쇼핑은 사람의 엔돌핀을 돌게 한다. 리스본에 도착해 비가 와서 그런지 조금 멍했는데 이 순간 날씨가 개어서인지 쇼핑의 재미 때문인지 정신이 아주 또렷하게 돌아왔다.

아마도 여행 내내 나는 저 물고기 접시와 도자기 오너먼트를 다시 사러 갈지 고민할거라는 예감이 든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침 9시에 맥주를 주문할 수 있는 합리적인 명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