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손솜씨 Dec 05. 2020

그림그린일상솜씨

나의 작은 독립출판물 그림 이야기

5년 동안 틈틈 그린 드로잉으로 만든 독립출판물의 제목을

가만히 들여다보고 있으니 그간 내가 어떤 생각으로 무엇을 그리며 살 것을 고민하고 또 세상을 바라보았는지 알 수 있었다.


1. 2016년 그림솜씨 {드로잉의 맛} : 그림 자체가 고민이었다. 하지만 드로잉의 맛을 알게 된 때.

2. 2017년 그린솜씨 {계절드로잉} : 텃밭에 빠져들기 시작했다. 저절로 자연의 모양과 계절의 색에 눈이 가던 때.

3. 2020년 일상솜씨 {드로잉생활} : 평범하지만 치열한 일상을 살고 있다. 그 어디에도 별 거 없는, 평범하거나 진부한 일상이란 없음을- 그간 뼈저리게 경험하고 느끼고 깨달았다. 커피 한 잔, 편지 한 통. 하나하나 소중하지 않은 일상이 없다.


여전히 나는 일상에서 솜씨를 부리며 드로잉하고 생활하는 삶을 지속하는 중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어떤 계절 이어 왔는가, 겨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