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표범 Jun 11. 2021

외부 에너지 없이 자체적으로 기능하는 자연의 전자 장치

자연계에서 얻을 수 있는 지능형 전자 마이크로 시스템이 개발되었다.

*본 기사는 골든투데이(goldentoday.co.kr)에도 중복 게재됩니다.

  http://www.goldentoday.co.kr/news/view.php?idx=269


매사추세츠 대학교 애머스트 연구팀은 자생생물처럼 외부로부터 에너지를 공급받지 않아도 정보 입력에 지능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전자 마이크로시스템을 만들었다. 마이크로시스템은 아주 적은 양의 전자신호도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전자장치로 구성되며, 주변 환경에서 미량의 공기만 있어도 전기를 발생시킬 수 있는 장치를 갖고 있다.


이 획기적인 연구는 6월 7일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지에 발표되었다. 전기 및 컴퓨터 공학(ECE)의 조교수이자 생물 의학 공학 부교수인 준 야오는 그의 오랜 협력자인 미생물학 분야의 저명한 교수인 데릭 R. 러블리와 함께 연구를 이끌었다.


이 논문은 현지 시간 기준으로 6월 8일 유레카에 게재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블록체인과 표범의 암호 화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