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댄스댄스댄스 Jan 25. 2024

[동화] 분홍 곰돌이의 친구 찾기

“아빠가 얘기해 줘.”


모든 그림은 Dalle2로 생성했습니다.


옛날 옛날 우리 집에 분홍 곰돌이가 살았어요.

분홍 곰돌이는 친구를 찾고 있었어요.

작은 방에 들어가니 쌍둥이 테드 인형이 있었어요.

하나는 모자를 쓰고, 하나는 모자를 안 쓰고 있었어요.

테드들은 컴퓨터로 일을 하고 있었어요.

분홍 곰돌이가 물었어요.

“테드들아, 테드들아. 혹시 내 친구 본 적 있니?“

테드들이 되물었어요.

“네 친구는 어떤 아이니?”

곰돌이가 대답했죠.

“내 친구는 분홍색을 좋아해.”

테드들이 말했어요.

“음. 본 것 같은데 잘 모르겠네. 다른 인형에게 한 번 물어보렴.”



분홍 곰돌이는 부엌으로 갔어요.

부엌에는 작은 애기 인형이 후야삐(프라이펜)로 요리를 하고 있었어요.

분홍 곰돌이가 물었어요.

“애기야, 애기야. 혹시 내 친구를 못 봤니?”

애기 인형은 되물었죠.

“네 친구는 어떤 아이니?”

분홍 곰돌이가 대답했어요.

“내 친구는 분홍색을 좋아하고 귀엽게 생겼어.”

애기 인형은 곰곰이 생각하더니 말했어요.

“음. 본 것 같긴 한데 잘 모르겠네. 다른 인형에게 한 번 물어보렴.“



분홍 곰돌이는 화장실로 갔어요.

화장실에는 푸우 인형이 변기에 앉아 있었어요.

분홍 곰돌이는 물었죠.

“푸우야, 푸우야. 혹시 내 친구를 못 봤니?”

푸우 인형이 되물었어요.

“네 친구는 어떤 아이니?”

분홍 곰돌이가 대답했죠.

“내 친구는 분홍색을 좋아하고 귀엽게 생겼어. 그리고 양쪽 볼 아래에 보조개가 있어.”

푸우 인형은 곰곰이 생각하더니 말했어요.

“음. 본 것 같긴 한데 잘 모르겠네. 다른 인형에게 한 번 물어보렴.“



분홍 곰돌이는 베란다로 갔어요.

베란다에는 꿀꿀이 인형이 빨래를 건조대에 널고 있었어요.

분홍 곰돌이가 물었어요.

“꾸꾸야, 꾸꾸야. 혹시 내 친구를 못 봤니?”

꿀꿀이 인형이 되물었어요.

“네 친구는 어떤 아이니?”

분홍 곰돌이가 대답했죠.

“내 친구는 분홍색을 좋아하고 귀엽게 생겼어. 그리고 양쪽 볼 아래에 보조개가 있어. 그리고 방귀 냄새가 독해.“

꿀꿀이 인형은 곰곰이 생각하더니 말했어요.

“음. 본 것 같긴 한데 잘 모르겠네. 다른 인형에게 한 번 물어보렴.“



분홍 곰돌이가 큰 방으로 갔어요.

큰 방에는 개구리 인형 프레디가 젖은 수건을 옷걸이에 널고 있었어요.

분홍 곰돌이가 물었어요.

“프레디야, 프레디야. 혹시 내 친구를 못 봤니?”

개구리 인형이 되물었어요.

“네 친구는 어떤 아이니?”

분홍 곰돌이가 대답했죠.

“내 친구는 분홍색을 좋아하고 귀엽게 생겼어. 그리고 양쪽 볼 아래에 보조개가 있어. 그리고 방귀 냄새가 독해. 그리고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열! 까지 셀 수 있어.”

개구리 인형은 곰곰이 생각하더니 말했어요.

“음. 본 것 같긴 한데 잘 모르겠네. 다른 인형에게 한 번 물어보렴.“



분홍 곰돌이가 거실로 갔어요.

거실에는 오리 인형이 피아노를 치고 있었어요.

분홍 곰돌이가 물었어요.

“오리야, 오리야. 혹시 내 친구를 못 봤니?”

오리 인형이 되물었어요.

“네 친구는 어떤 아이니?”

분홍 곰돌이가 대답했죠.

“내 친구는 분홍색을 좋아하고 귀엽게 생겼어. 그리고 양쪽 볼 아래에 보조개가 있어. 그리고 방귀 냄새가 독해. 그리고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열! 까지 셀 수 있어. 그리고 '바람이 불어오는 곳'도 부를 수 있지.”

오리 인형은 곰곰이 생각하더니 말했어요.

“음. 본 것 같긴 한데 잘 모르겠네. 다른 인형에게 한 번 물어보렴.“



그때였어요.

'삑, 삑' 소리가 들리더니 현관문이 덜컥 열렸어요.

아빠와 엄마 뒤로 귀여운 아이가 들어왔어요.

아이는 신발을 벗자마자 거실로 뛰어와 분홍 곰돌이를 안았어요.

"곰돌이야, 곰돌이야. 여기서 나를 기다리고 있었구나."

분홍 곰돌이는 행복해졌어요. 친구를 찾았기 때문이죠.




매거진의 이전글 산타클로스와 조우한 아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