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명 이영주 Jan 01. 2020

축구

친구 HC

초등(국민) 학교 때부터 축구를 잘했다. 중학교에서도 축구부 선수를 했고 고등학교 때도 축구를 했다. 성적도 좋은 편이어서 인기가 많았고 수재들과 어울렸다. 여러 번 같은 반이 되었지만 아주 가깝게 지내지는 않았다. 혹은 못했다. 나는 운동 신경이 늘 둔했다. 오죽했으면 대학 4학년 여름 내가 운전면허를 따자 한 선배는 굼벵이도 기는 재주가 있다는 게 사실인 모양이라고 놀리기까지 했을 정도였다. 각각 대학을 따로 가면서 만나지 못했다. 삼십 대 중반쯤 그러니까 기열이가 죽어버린 그 해 동기 모임에서 들은 바로는 B시에서 와인 수입상을 열었다고 했다. 와인병을 볼 때면 간혹 그의 얼굴이 떠오른다. 언젠가 우연히 본 앨범에서도 그는 당찬 얼굴로 미소 짓고 있었다. 나는 중학교 때 100미터 달리기를 보통 16초 정도에 뛰었다. 그는 12초나 13초에는 끊었을 것이다. 여러 번 연락을 받았지만 나는 동창회 모임에 나가지 않았다. 가끔은 일이 생겨주었고 대부분은 자의로 결석했다. 그는 아마도 개근하지 않았을까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야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