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진영 Nov 30. 2023

감사의 기도

아침에 눈을 뜨면 무릎을 꿇고 감사의 기도를 드립니다.

내 앞에 놓인 새로운 하루가 정말 고맙습니다.

힘들고 어려웠던 어제는 말끔히 잊고 새로운 하루가 시작되는 것만으로도 감사합니다.

하찮은 저에게도 감격의 순간들을 허락해 주심과 하루를 다시 살 수 있는 것에 감사합니다.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귀와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눈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나를 사랑해 준 사람에게 감사하며, 나를 비난하는 이들에게도 감사합니다. 덕분에 나를 더 성찰할 수 있는 기회와 영감을 얻습니다. 때로는 삶의 가시밭길을 걷게 하시어 한숨과 눈물도 주셨지만, 그것으로 인해 진정한 행복에 대해 배웁니다.


비록 내가 힘들지라도 어려운 상황에 있는 이들이 편히 기댈 수 있도록 미소를 잃지 않게 해 주세요.

남과 비교하는 마음을 내려놓고 질투의 화산 속에 들지 않게 해 주세요. 재물이 목적이 되지 않도록 자신을 성찰할 수 있는 여유를 주시고 나의 허물과 교만함으로 다른 이에게 상처 주지 않게 해 주세요.


진심으로 사랑을 담아 말할 수 있게 해 주시고 불평하지 않으며 이해하고 평범한 일상에서도 매사에 감사함을 발견하는 자세를 가질 수 있게 해 주세요.


또한, 감사하는 마음에서 생겨나는 평화의 마음을 이웃에게도 나눌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게 해 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마음속 집착과 욕심 덜어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