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amJade Dec 12. 2021

무례한 면접관. 나는 못참겠다

짧은 기간 동안 적지 않은 회사를 다니려면 얼마나 많은 면접을 봤겠습니까!

그중 정말 기억에 남는 면접이 한 군데 있었습니다.

좋은 기억이라면 더 더욱 좋았을텐데 아쉽게도 가장 기분이 나빴던 곳입니다.


외모, 성차별적인 얘기, 무시 등 

면접을 보고 나온 현재가 2021년이 맞는지 의문이 드는 하루였습니다.


면접을 보는 내내 너무 불쾌했으나 정말 처음 겪어보는 상황에 어떻게 반응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집에 오는 길 내내 부들거리며 친구와 수다를 떨어도 분이 풀리지 않았습니다.


그냥 똥 밟았다 생각해야지 라고 생각하며 맞이한 일요일.

면접관에게 메일을 받습니다.


 

'저희 사장님께 면접 상황 보고 드렸고 사장님께서 흔쾌히 승인해주시어

휴일 중 통보 드립니다'




어차피 안 갈 생각이었는데 주말에까지 이렇게 메일을 보낸다고????? 후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생각해보다가 아무래도 말을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것도 면접관 본인에게가 아닌 그 회사의 대표인 분에게까지 요.


물론 그런 면접관 자질 없는 사람을 면접관으로 보낸 회사의 수준과 대표의 수준 또한 높지 않을 것이며,

자기들끼리 저만 이상한 사람이라 욕할 수는 있겠지만.

그래도.!

제 억울한 마음은 전해야 제 분이 풀릴 것 같았습니다.


아래는 제가 그 회사에 보낸 메일 본문입니다.





개발자 면접을 영업대표가 본다는 것도 어이없는 일이었는데 

제 시간 써서 저기 인터뷰를 보러 간 시간이 지금 생각해도 너무 아깝네요.


위에 작성한 내용 외에도 인터뷰 보는 와중 '이사님'이라는 분은 저 뒤에서 코 골면서 주무시고 ^_^



그냥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불편함을 얘기했을 뿐입니다.

사실 제가 보낸 이메일 한 통이 많은 것을 바꾸어놓을 거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크게 대단한 일은 아니었지만 더 나은 세상, 더 나은 문화에 조금이라도 영향이 미치길 바라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직. 또 이직! 몸값을 올리는 가장빠른 길. 그러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