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lon Design Nov 01. 2019

나를 나답게,
마이뮤직/타인의 뮤직

멜론 5.0 업데이트

5.0 업데이트에서 마이뮤직/타인의 뮤직은 유저 각각의 다양하고 개성이 넘치는 취향들을 잘 담아주고 관리할 수 있도록 개편되었습니다. 

그럼, 마이뮤직과 타인의 뮤직을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내 음악을 관리하고 다시 듣는

마이뮤직


01. 0depth와 1depth의 통합

기존 0depth와 1depth  / 5.0 MY 메인

기존 메인판의 마이뮤직에서는 좋아요, 감상 히스토리 등 간단한 summary 형태의 썸네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리스트를 보고 싶으면, 1depth의 또 다른 마이뮤직으로 연결되어서 두 단계를 거쳐야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0depth(메인)와 1depth가 통합되어 나의 음악들을 더 편리하게 관리하고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바로바로 재청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통합된 마이뮤직에서 최근 들은 곡, 플레이리스트, 좋아요 한 콘텐츠, 나만의 차트의 리스트를 확인하고 감상해보세요.



02.  프로필 정보 모아보기

프로필 영역 닫기 / 열기

프로필 영역에는 기존에 1depth에 있었던 보관함/선물/메시지/마이로그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내가 관심 있는 업데이트 정보들이 롤링됩니다. 더 많은 정보들이 궁금할 땐, 프로필 영역을 펼쳐 보세요. 숨겨져 있던 소개글/프로필 음악/방문자 수/팔로잉,팔로워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03.  내 DJ 활동 현황 체크

내 DJ 활동 현황 + DJ 활동 상세 리포트

DJ 활동을 하는 유저는 DJ 활동 현황과 DJ에게 한마디로 유저들의 반응을 바로 확인해보세요! DJ 활동 현황의 상세 리포트로 들어가면 감상자 수부터 주간 인기 순위, 태그 등 궁금했던 정보들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취향이 궁금할 땐

타인의 뮤직


01.  프로필로 취향 엿보기

기존 타인의 뮤직 / 5.0 타인의 뮤직

타인의 뮤직은 상단 프로필 영역의 레이아웃 변경을 하면서 요소를 심플하고 효율적으로 배치하여 다소 넓었던 프로필 영역을 축소하였습니다.

또한, DJ 유저의 프로필 영역에는 소개글과 함께 관련 태그가 노출됩니다. 태그는 DJ 플레이리스트를 제작할 때 DJ가 많이 설정한 태그입니다. 이제 프로필 영역의 태그만 보아도 DJ가 주로 어떤 음악을 소개하는지 한눈에 파악 가능하겠죠? *_*



02.  콘텐츠는 각각의 특성에 맞게

좋아요 곡/앨범/태그/아티스트  ( +좋아요 한 콘텐츠가 없을 때 )

타인의 뮤직은 각각의 콘텐츠를 강조하는 UI로 개편되었습니다. 인기 플레이리스트, 요즘 푹 빠져있는 곡/아티스트는 카드 타입으로 더 깔끔하게 강조되었고 플레이리스트와 곡의 리스트 타입도 확실하게 구분해주었습니다. 또한, '나와 같은 좋아요'와 '좋아요'가 합쳐져서 타인이 좋아요 한 최근 콘텐츠가 바로 노출되면서 '나와 같은 좋아요'의 개수도 함께 표시되었습니다.

** 타인에게 노출되는 정보는 마이뮤직에서 공개/비공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마이뮤직은 나와 더 가까워지고, 타인의 뮤직은 더 다양한 취향을 발견하는 서비스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5.0 업데이트 소식은 계속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