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 작업한 음악 아웃풋을 정리해 봅니다. 열심히 작업했던 지난 1년을 기록으로 정리하는 목적도 있지만, 꾸준히 작업할 기회가 있었고 결과를 만들어 올 수 있었다는 감사의 마음이 더 크게 다가옵니다.
올해 5월, 3번째 곡 <함께 가는 길>을 앨범으로 발매했어요. 곡을 쓰고 편곡하고 사운드를 만들면서이것이 프로듀싱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오랫동안 작업하면서 많은 고민과 시행착오를 겪은 덕분에 이전보다 조금 더 성장할 수 있었다고 느낍니다.
믹싱과 마스터링 작업은 누군가의 꿈에 참여하는 것 같아요. 누군가가 바라온 오랜 음악의 꿈을 만들어내는 과정에 함께 할 수 있다는 것, 도움이 필요한 순간에 사운드로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은 몇 년 전 저라면 상상할 수 없었던 일들입니다. 작업할 기회를 얻었던 작품과 곡이 하나하나 다 아름다웠고, 최종 결과물에 저의 손길이 닿아있다는 것도 뿌듯하고 감사한 일입니다.
여전히 많이 부족하지만 원하는 음악을 할 수 있을 만큼 성장해 온지금의 순간이, 오래전 꿈꾸던 시간을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올 한 해 만난 작업과 아웃풋이 정말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글로 기록하는 작품 외에도 몇몇 작업을 더 했고, 예정하고 있습니다.시간이 지나서 혹은 결과가 나와서 기쁜 마음으로 공개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내년에도 꾸준히 작업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새로이기획하고 도전해보고 싶은 작업도 있고요. 저만의 속도와 호흡으로 꾸준히 작업하며 성장하는 한 해를 만들 거예요.응원해 주실 거죠? :)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 모두 올 한 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내년에도 꾸준히 성장하시는 시간이 되시길 응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