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Fash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Jan 20. 2018

딱 좋은 지금 날씨, 이렇게 코디하자!

겨울은 왜 이렇게 길어 보이는 걸까? 11월 말부터 지금까지 쉬지 않고 우리들에게 강한 추위를 안겨줬다.   

  

그러다가 추위가 잠깐 멈추자 미세먼지를 우리들에게 선사했다. 지금처럼 날씨가 좋을 때 입기 좋은 옷들이 상당히 많다.     


그래서 준비해봤다. 겨울철에도 예쁘게 코디할 수 있는 옷들에는 과연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자.      


STYLE 1. 앙고라 니트     



겨울에는 어둡고 두꺼운 옷을 많이 입게 된다. 아우터가 어두운 색이라면 니트를 화사한 컬러의 색상을 입는 것을 추천한다.      


비비드한 컬러, 앙고라 소재의 사랑스러운 니트와 A라인 스커트를 매치했다.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의상에 스트랩이 있는 플랫을 착용하여 귀여운 스타일링을 해봤다.      


니트가 숏기장이라면 셔츠를 이너로 이용하여 캐주얼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그리고 하이웨스트 팬츠 제품을 이용한다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STYLE 2. V-neck 니트    


 

칙칙한 겨울만큼 화사한 니트를 많이 착용하게 된다. 화사한 컬러감의 v넥 니트로 얼굴이 갸름해보이도록 코디하는 것을 추천한다.      


v넥 라인은 목선이 길어 보이고 여리여리한 상체를 만들어준다. v넥이 많이 파여서 부담스럽다면 흰티를 이너로 착용하여 주는 것을 추천한다.     


화사한 니트에 청바지나 블랙진을 매치하여 무난하게 스타일링 했다. v넥 니트 이너로 셔츠나 폴라를 레이어드하면 보온성을 유지하면서 화사하게 연출할 수 있다. 쉬폰 원피스를 레이어드하면 포인트 니트가 될 수 있다.     

STYLE 3. 꽈배기 짜임 니트   

  


유행을 타지 않은 꽈배기짜임 니트는 데일리하게 입기 좋은 제품이다. 크리미한 색감의 니트로 추운 겨울 칙칙하지 않고 환한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꽈배기 패턴으로 슬림하게 표현 할수 있다. 꽈배기 짜임 니트는 어디에나 무난하게 매치할 수있어서 청바지로 캐주얼하게 스타일링해봤다.    

  

추운 겨울에 폴라로 레이어드 하여 보온성을 유지하여 주는 것을 추천한다. 데님 팬츠로 가볍게 매치하여 주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악세사리로 베레모를 써주는 것도 스타일에 도움이 될 것이다.     


글, 사진 정지선 (@) 칼럼니스트 byyym3608@naver.com



패션 칼럼 다시 보기

롱패딩 대란, 어떤 롱패딩을 입어야할까?

커플 신발로 시밀러리 룩 연출하기 A to Z

캐주얼의 정석, 블루종 스타일링 A to Z

선미 패딩은 어떻게 코디해야될까?

나만 알고 싶은 트위드 자켓 연출법!

남성 '코트'의 매력, 어떤 코트를 입어야 할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