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Fash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Jan 24. 2018

추위를 막자, 겨울철 악세사리 코디 법!

갑자기 추워도 너무 추워졌다. 그래서 목도리, 귀도리 등 악세사리로 추위를 막아야 되는 추위까지 찾아왔다.     

그렇다면 지금처럼 추운 날씨에 어떠한 악세사리로 추위를 막는 것이 중요할까. 악세사리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악세사리로 코디하는 것을 알아보자.     


STYLE 1. 퍼 목도리     



겨울이 오고 날씨가 추워지면서 따뜻함을 주는 목도리를 찾게 됩니다. 이때 저는 좀 더 여성스러움을 업그레이드 해주면서 포근함을 줄 수 있는 퍼 목도리를 자주 애용하는 편입니다.      


칭칭 감는 보편적인 목도리와 다르게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보이는 것보다 훨씬 따뜻함을 줍니다.   

   

코트나 자켓 위에 해도 쉽게 포인트를 줄 수 있으며 털의 종류와 느낌, 길이와 색, 두께 등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취향의 목도리를 찾을 수 있을 거예요.    

 

STYLE 2. 베레모     



저는 모자를 좋아하는데 겨울에는 모직으로 된 베레모를 자주 착용합니다. 최근 유행하는 모자이기도 한 베레모.     


모자를 착용함으로서 열의 방출을 막아 체온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고 베레모가 갖고 있는 프레피룩 스타일의 포인트도 줄 수 있습니다.      


저는 블라우스나 귀여운 스타일의 니트제질 옷에 자주 코디합니다. 베레모 또한 다양한 색상과 스타일이 있어서 모자 하나만으로도 따뜻하고 예쁜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STYLE 3. 트윌리 스카프     



스카프는 보통 목에 많이 매고 다니는 아이템이지만 저는 가방에 사용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리본형태의 매듭을 지어 포인트를 주기도 하고 두 스트랩 중 한 쪽 스트랩 전체부분을 돌돌 감아 포인트를 주기도 합니다.      

작년부터 이러한 포인트를 주는 디자인을 사용한 가방이 많이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유행에 민감하신 분들은 일찍이 눈치 채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가방에 포인트를 주고 싶으신 분들은 트윌리 스카프를 이용해서 포인트를 주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글, 사진 김미소 (@) 칼럼니스트 byyym3608@naver.com 



패션 칼럼 다시 보기

롱패딩 대란, 어떤 롱패딩을 입어야할까?

커플 신발로 시밀러리 룩 연출하기 A to Z

캐주얼의 정석, 블루종 스타일링 A to Z

선미 패딩은 어떻게 코디해야될까?

나만 알고 싶은 트위드 자켓 연출법!

남성 '코트'의 매력, 어떤 코트를 입어야 할까?
매거진의 이전글 겨울에도 멋내보자, 롱부츠 코디 법 A to Z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