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션 강의로 선정해 주신 탈잉에 감사드립니다.
UX 라이팅 강의를 듣고 싶은데 가격때문에 부담되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를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할인 기간은 6월 21일부터 30일까지 열흘 간입니다.
프로모션 페이지
UX 라이팅 강의 커리큘럼
(맛보기 무료 강의 1) OT. 왜 갑자기 UX라이팅이 난리에요?
(맛보기 무료 강의 2) 3-1. 사용자와 교감하는 보이스 앤 톤 디자인 잡기
OT. 왜 갑자기 UX라이팅이 난리에요?
1-1. 도대체 UX 라이팅이 뭐예요?
2. .UX라이팅 입문 : 사용자 공감하기
2-1. 사용자와 대화하는 글쓰기
2-2. 사용자를 잘 모르겠다면? 페르소나와 사용자 여정 지도
3-1. 사용자와 교감하는 보이스 앤 톤 디자인 잡기
3-2. 보이스 앤 톤 원칙을 카피로 전환하기
3-3. 보이스 앤 톤 디자인 실습하기
3-4. UX 라이터를 위한 사용성 가이드라인
4.1 정보 패턴화로 가독성 높이기
4-2. 글자도 디자인이 필요해요
5-1. 짧고, 쉽고, 유용하게!
5-2. 역피라미드로 사용자 시선 잡기
5-3. 퀄리티를 유지하는 라이팅 테스트
6-1. 작은 카피, 큰 효과: 마이크로카피
6-2. 글자만 바꿔도 전환율이 오른다?
7-1. 국내외 UX 라이팅 사례
7-2. 회사는 어떤 UX 라이터를 원할까요?
강의를 추천해 주신 UX 업계의 리더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이지현, 서울여자대학교 교수
UX Writing 분야에서 찾기 힘들었던 제대로 된 교육 콘텐츠가 제니 튜터님의 오랜 기간의 내공과 밀도 있는 연구를 통해서 탄생하게 된 것 같습니다. 그간 몇 가지 가이드, 기법과 테크닉, 마이크로카피 위주의 부분적인 UX Writing 지식과 정보만 많이 유통되다보니 균형 잡힌 시각과 체계적인 지식 확충이 어려웠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서 많은 실무자분들과 학생분들이 UX Writing의 개념, 체계, 방법과 실전 가이드를 균형있게 배우고 보완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김찬일, 네이버 클라우드 이사
인터넷 서비스 디자인은 본질적으로 사용자와 시스템이 주고 받는 대화를 설계하는 일입니다. 이 때 언어의 표현, 대화의 순서에 따라 서비스의 호감도나 설득력이 달라지게 되는데, UX 라이팅이 이렇듯 중요한 요소임에도 현업의 디자이너, 기획자들은 감에 의존해 즉흥적으로 처리하는 경우가 많고 노하우도 체계화 되어 있지 않은 실정입니다. 튜터님의 수업은 UX 라이터의 양성은 물론 기획자, 디자이너들이 관련 스킬을 체계적으로 함양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김희경, 한국투자증권(미니스탁) 기획/UX 디렉터
예전에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이라는 책을 읽으면서 어떻게 독자가 읽느냐가 아닌 어떻게 사용자가 읽느냐에 대한 고민을 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 그래서 UX 설계 시에 필요한 메뉴, 버튼, 푸시, 소개 글 텍스트로 표현되는 모든 문구, 즉 각종 SNS, 프로모션 등에도 사용자의 언어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면 좋겠다는 막연한 생각으로 여러 자료를 찾아봤는데, 구글이나 페이스북 같은 회사에서는 이미 UX Writer라는 직책으로 전반적으로 서비스에 관여하고 있더군요. 최근 우리나라도 활발히 UX Writing을 적용하고 있지만, 체계적이지 못한 게 부분이 늘 아쉬웠습니다. UX Writing 분야에 대한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연구에서 비롯한 튜터님 수업을 통해 많은 인사이트를 얻게 되었습니다. UX디자이너, 기획자, 개발자 뿐 아니라 IT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이 이 강의를 꼭 한번 들어봤으면 좋겠습니다.
박태준, (주)포그리트 (Beusable 개발사) 대표
UX 데이터를 다루며 크게 체감하는 것은, 서비스 요소가 단방향 소통구조가 되면 부정적인 수치가 크게 늘어나는 경우입니다. 그리고 문제는 이 단방향 소통구조의 원인이 너무 다양하고 정성적인 성격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해결이 쉽지 않은 경우가 다수라는 것 입니다. 그럼에도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우리가 눈여겨봐야 할 것이 바로, 사용자에게 전달되는 표현방식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A/B테스팅의 가장 효율적인 사례중 하나가 바로 "단어", "문구", "문체"와 같은 사용자에게 말하고자 하는 언어적 표현의 정도와 구성을 변경하여 전환율을 높이는 경우로써, 쉽지만 강력한 이것을 우리는 UX 라이팅을 통해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본 강의를 통해 고비용의 마케팅 효과에 버금가는 결과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훌륭한 리뷰를 써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그 중 몇 개 소개시켜 드릴게요.
씅민
현재 스타트업에서 다양한 일을 하며 제가 잘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있는 서비스 운영자입니다. 그 중에서 서비스 내에서 보이는 글을 작성하는 일이 가장 재밌고, 잘하고 싶은 욕심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이 수업을 듣게 됐는데 업무에 정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부분도 많고, 특히나 중요한게 무엇인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배울 수 있어 좋았어요. 앞으로 제 커리어의 행방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번에 배운 것들 하나씩 실무에 적용해보는 것만으로도 당분간 재밌을 것 같습니다! (물론 쉽진 않겠지만요ㅎㅎ) 강의 감사드려요 선생님! 일단 강의 후루룩 끝까지 다봤으니 이제 과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제시카
전부터 UX Writing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공부할 시간이 없는 저에게는 출퇴근 길에 편히 볼 수 있는 VOD형태라서 좋았습니다! 국내와 해외 예시를 분석해주셔서 UX Writing의 중요성과 서비스에 끼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PDF 강의 자료도 같이 제공해주셔서 수업을 쉽게 따라 갈 수 있었습니다. 다만 자료 페이지가 많고 문장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페이지도 적어서, 커리큘럼을 재개할 때 영상과 일치하는 부분을 찾는데 시간이 걸려서 조금 불편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작은 불편함도 있었지만,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영상과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서 강의해주신 제니님을 통해 많은 것을 얻어갑니다~
권**
스타트업에 신입 서비스 기획자로 일하는 사람입니다.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설계하는 팀에 합류되어 비즈니스적인 효과도 있으면서, 사용자 경험에 해치지 않는 라이팅을 쓰고 싶다는 니즈가 강했습니다. UX 디자인을 전공했지만, 더 잘하고 싶고, 전문적인 UX 라이팅을 위해 서핏에 추천되는 UX 라이팅 글, 브런치 등 다양한 채널에서 공부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 없이 혼자서 공부하고 적용시키려다 보니 한계를 느꼈고, 그러던 와중에 제니 튜터님의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체계적인 강의 구성 덕분에 물흐르듯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강의 시간도 길지 않아 퇴근 후에 듣고 공부하고 복습하기 딱 좋았습니다ㅎㅎ 이제 서비스에 적용할 일만 남았습니다. 효과적인 UX 라이팅을 통해 전환율도 높이고, 사용자가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제니 튜터님!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효과를 보고 싶으신 기획자, 디자이너, PM, 마케터 등의 UX라이팅이 필요한 직군의 사람들에게 매우 추천하는 강의입니다! 고민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늦출 뿐입니다.
엄**
친숙하지 않은 주제의 서비스를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는데, 서비스 이용 자체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발생한 문제를 사용자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들에 대해 정말 고민이 많았습니다. 이전에는 좀 더 나은사용자 경험을 위해서 시각적인 인터페이스 요소만을 고민했었고 이 때문에 디자인에 대한 의존이 높았었지만, 이번에 UX 라이팅에 대한 강의를 듣게 되어서 기획자로서 좀 더 주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을 많이 깨닫고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어려운 정보를 전달할때 "어려운 내용이라서 모를테니깐, 친절하게 잘 설명해줘야지"라고만 생각했던 폭을 좀 더 넓히게 되었고 실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 꼭 서비스 기획, 운영이 아니더라도 업무나 일상에서 자주 발생하는 글쓰기, 커뮤니케이션에도 도움이 될 내용이니 다른 직군분들에게 강추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