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이 Sep 30. 2015


# 5. 존재 epi 1. 인생은 보물 찾기

# 5. 존재

epi 1. 인생은 보물 찾기


인생은 보물 찾기 


인생은 각자의 보물을 찾아가는 그 보물을 찾아서 보석처럼 잘 가꾸는 것이 내가 할 일입니다. 


땅 속에 묻혀 있는 보물을 찾아서 그 보물을 보석으로 가꾸어 나가는 것 


누구는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누구는 사파이어 반지를 누구는 구두를 누구는 가방을 


자신만의 보석을 찬란하고 아름답게 가꾸어 가는 일 그게 명품이든 마이너이든 


다들 각자 자신의 보물 찾기와 보석 가꾸기를 하는 일 그리고 너도 예쁘고 나도 예쁘고 너도 소중하고 


나도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는 것


이게 바로 인생이지 않을까 


나는 다이아몬드를 가졌는데 사파이어를 보고 부러워서 사파이어가 되지 않기를 바라는 것 


그래서 중요한 건 내가 다이아몬드를 가졌는지 사파이어를 가졌는지 아는 것 


그리고 가꾸어 가는 것 성공이란 매일 아침 눈을 떠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 


매일 아침 눈을 떠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는 것 


살아 있다는 일에 감사하는 것 


그리고 그것을 나누는 것 


인생이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하는 것 


이제사 조금 지상에 발을 내딛고 있는 기분이다. 


땅에 발을 딛고 멀리 보는 거인이 될 것이다 나는!

매거진의 이전글 # 4. 일상 epi 3. 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