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이 Sep 30. 2015

# 5. 존재 epi 2. 선택

# 5. 존재

epi 2. 선택 - 나를 알아가는 길


선택 - 나를 알아가는 길


공부를 하면서 나를 알아갑니다


내가 이것 밖에 안되는구나


내가 참 못하는구나


내가 잘난 줄 알았더니 난 참 모르는 게 많구나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할 수도 있겠구나


공부를 하면서 내 성향을 알아갑니다


무의식적으로 행동하던 것들이


의식으로 올라옵니다


내가 무엇 때문에 이렇게 행동해 왔는지 알아갑니다


조금 더 알면 무의식적으로 행동하던 것들을 


할 것인지 하지 않을 것인지


'선택'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를 낼 것인지 말 것인지


반응할 것인지 안 할 것인지


선택할 것인지 말 것인지


내가 내 스스로의 주인이 되는 길은 나를 알아가는 길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 5. 존재 epi 1. 인생은 보물 찾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