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다 Aug 18. 2023

까닭 같은 건 없는데

왜 그렇게 궁금했을까.


그가 나를 좋아하는 까닭을

그녀가 나를 싫어하는 까닭을

네가 나를 떠나는 까닭을

당신이 연락이 되지 않는 까닭을

그애가 자꾸 내게 밥을 사주는 이유를

그녀석이 내 안부를 묻는 이유를

그사람이 내 꿈에 나오는 이유를

그분이랑 있으면 마음이 편한 이유를


왜 나는 까닭을 찾아 헤매었을까.

왜 나는 그대로, 그저 그렇게, 그럴 수도 있는,

그들의 모습 하나하나를 왜 다 받아주지 못했을까.


이제라도 말해주고 싶다.

나는 그, 그녀, 당신, 모두를

열렬히 생각하고 있다고

우리 사이가 나쁘지 않기를 바라는 만큼

당신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평안하고 강건하기를 소망하고 있다고 말이다.

믿을진 모르겠지만.





 




매거진의 이전글 입추, 인생이 절기 같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