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윤식 Apr 13. 2024

크리에이터에게 추천하고 싶은 메일 서비스

가격은 싼 데, 될 것 다되는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테디스쿨입니다. 오늘은 제가 이런 미디어 채널들을 운영하면서 가장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들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우선적으로는 비즈니스나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이메일이 필요한데 보통은 이메일을 네이버 메일이나 구글 메일 또는 다음 메일들을 쓰고 계실 거예요. 이렇게 채널을 운영하다 보면은 좀 다중으로 메일이 필요하고 여러가지 계정들이 좀 필요한데 그럴 때 좀 편리한 그런 서비스를 소개할까 합니다.꼭 크리에이터가 아닌 중소기업이나 소기업이 활용하기에도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스마일서브가 운영하는 아이윈V

저는 보통 저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랑 고스트 운영하게 될 때 서버를 사용하고 있는데 저희 워드프레스 같은 경우에는 이 iwinv라는 서비스의 서버를 사용하고 있어요. 제가 예전에 이제 iwinv 호스팅이라는 데를 사용하다가 또 여러가지 채널과 서버를 사용할 때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합리적인 그런 서버를 찾았을 때 국내 기업 중에 스마일서브라는 기업이 굉장히 가성비 그리고 효과적으로 비용이 좀 저렴한 대신에 그래도 성능은 괜찮은 그런 서버들을 많이 제공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보통은 일반인 분들은 잘 모르겠지만 B2B 비즈니스 하시는 분들한테는 많이 잘 알려져 있는 브랜드인 것 같고 현재까지 몇 년 동안 사용했는데 특별하게 다운되거나 문제가 생긴 적은 없는 그런 안정적인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테라웹메일

저도 이제 예전에는 웹메일 같은 경우에는 잘 알려진 그런 메일 호스팅 서비스를 사용했어요. 대표적으로는 비즈니스적으로 네이버 웍스도 사용해 본 적도 있고 그 외에도 다양한 메일 플러그라든지 메일 서비스 하는 곳이 참 많습니다. 그런 것들도 사용해 보다가 최근에는 비즈메카를 사용했었는데 비즈메카가 최근에 유료화됐더라고요. 


저는 무료로 계속 사용해서 용량 추가해서 비용 내고 사용했었는데 그마저도 어느 정도의 비용을 요구하는 시기가 된 거죠. 우연히 찾게 되다가 메일 호스팅을 할 수 있는 좀 저렴하고 괜찮은 서비스가 없는가 찾던 중에 아이윈V에서도 호스팅 서비스 차원에서 테라 웹메일이라는 것을 제공하고 있더라고요. 이 테라 웹메일이 아마도 서버에 서비스할 수 있는 그런 라운드큐브라는 메일 시스템을 서비스하는 것 같은데 이 비용이 굉장히 저렴했어요.

여기 보시다시피 이런 형태의 제공이 되는 게 있고 테라 웹메일 스팸 제로 부분도 있는데 스팸일 많이 받지 않는다면 뭐 이것까진 필요 없을 것 같고 개인이 어느 정도 운영할 수 있는 메일 서비스를 운영하려면 이 정도도 충분한 것 같아요. 근데 되게 웃긴 게 1,000개까지도 쓸 수 있는데 월 1만원대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1,000개까지는 보통은 필요 없겠죠. 개인들이라면 하지만 한 5개 정도 운영할 때 월에 1,650원이면 충분히 사용하고도 남는다. 예를 들면 한 100개 계정만 사용하더라도 내 주변에 있는 친지 지인들에게도 제 도메인으로 된 메일 계정을 다 줄 수가 있는 거예요. 


그래서 저는 이걸 사용했습니다. 보통 그렇잖아요. 그런 계정을 사용한 것보다 내가 만든 도메인으로 메일 서비스를 사용한다면 좀 더 괜찮지 않겠습니까? 아무래도 내 도메인으로 운영되는 메일이 있으면 비즈니스적인 측면에서도 보기 좋을 것 같고 그래서 비즈니스 할 때도 네이버메이나 이런 지메일을 영업용 메일로 보내준다기 보다는 나를 대표하는 도메인 메일로서 그걸 가져가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을 해요. 비용이 많이 드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한 번씩 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적으로는 도메인이 없으신 분들 같은 경우에는 이 도메인을 먼저 구매해야 돼요.

근데 이제 대표적으로 가비아 이런 데서 도메인을 구매하면 되는데 이 아이비라는 데서도 도메인 구매가 가능해요. 여기서 임의로 해볼게요. 샤우스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구매할 수 있는 도메인에 대한 가격들이 나오는데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여기 닷컴은 제가 보유하고 있고 그 외의 것들은 등록 가능한 것과 가능하지 않는 것들로 나와 있는데 가격 합리적인 것 같고요. 


여기보다도 훨씬 저렴한 데들도 있어요. 그래서 도메인을 이렇게 구매를 하게 된다면 아까 보여드렸던 테라 웹메일에서 신청하기를 누르시게 되면 이렇게 서비스를 선택하고 이름을 설정하고 계정 정보 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러면 이름부터 설정을 하면 되는 거죠. 


생성하기 그럼 여기에서 이제 어떤 상품을 사용할 수 있을까인데 5개는 1650원 10개는 3300원 그리고 100개는 5500원 그리고 1000개는 11000원까지인데 저는  5500원짜리 사용하고 있고요..

그래서 파트너들에게도 컨텐츠를 주고 메일을 메일 계정 하나씩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제 메일 쓰고 있는데 인당 5기가니까 뭐 용량도 충분한 것 같고요. 꽤 괜찮죠.


 5개 정도만 사용해도 1인 쓰기에는 전혀 지장이 없는데 예를 들면 이렇게 쓰시는 겁니다. 인포해가지고 내 도메인 연결해가지고 문의하는 거 받는 메일 내 개인 계정으로 쓰는 메일 하나 설정하기도 하고 카피라이트라고 해가지고 저작권 관련된 것들 문의도 오게 하는 그런 메일이 있을 거고 그 외에도 이제 SNS 같은 경우에 메일 계정이 여러 개 필요할 수도 있잖아요.


info - 문의에 관련된 메일 계정

copyright - 저작권에 관련된 메일 계정



아웃룩 연동도 편해 

요즘은 무료 서비스에서는 아웃룩 지원이 되지 않는 서비스도 많은데요. 테라 웹메일은 아웃룩이랑도 연동하기가 용이해요. 그래서 어떻게 보면은 되게 저렴한 가격에 내가 원하는 만큼 메일을 사용할 수 있는 그런 서비스 한번 추천해 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주변에도 좀 추천해 보고 있고요. 굉장히 저렴하게 서비스하고 있는 것 같아요. 스마일서브라는 기업이고요. 괜찮습니다. 국내 기업이고요.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좀 소개해 드렸고요. 이렇게 다중 이메일 사용하는 데 비용 저렴하게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상요약으로 릴리스 AI를 활용했습니다.)               








이전 14화 K 자영업자가 슬럼프를 극복하는 방법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