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앤디파파 Mar 31. 2024

1인 기업 대표님들을 위한 퍼스널브랜딩

#전문성과 #사명감 이 둘을 갖고 계신가요.

오늘의 Review


"나,라는 사람을 어떻게 브랜딩 해 나가야 할지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 주위를 나에게 유리하게 어떻게 하면 전략적으로 만들어 갈 수 있을지, Life 단계별로 적절한 모습을 드러내야 한다는 것, 짧은 시간이 아니라... 길게 보고 사명감과 전문성을 다져가야 한다는 다짐을 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실제 운영하고 있는 모습들을 보여주시면서 강의를 해주셔서 더 이해가 잘되고 응용이 가능할 것 같아요. 온화한 인상과 부드러운 말투로 강의 내내 편안하게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고민했던 부분을 질의응답하면서 해소시켜주셔서 고맙습니다."


<앤디파파의 퍼스널브랜딩 강의.01>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님들을 위한 퍼스널 브랜딩 강의를 진행합니다.  이른 아침 시간이었음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앤디파파가 생각하는 퍼스널 브랜딩 이야기에 귀 기울여주셨습니다. 


<앤디파파의 퍼스널브랜딩 강의.02>


강의 시작 전, 앤디파파라는 인물(강사)에 대한 설명을 드립니다. 어떤 가치관과 기준을 가지고 퍼스널 브랜딩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이론을 기초로 발전해나가고 있는지 공유드립니다. 그 이유는 '단순 퍼스널 브랜딩이 개인의 특별한 경험으로, 특별한 사람만 할 수 있다는 인식이 아닌 누구나 방법과 방향을 이해하면 시도하고 결과를 얻을 수 있음'을 전달하기 위함입니다.


<앤디파파의 퍼스널브랜딩 강의.03>

퍼스널 브랜딩, 참 다양한 정의가 있고 다양한 방법론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직접 제가 경험한 이야기와 사례만을 이야기합니다. 이는 단순 SNS 채널 한 가지만 잘 해서 전달할 수 있는 내용이 아니죠. 강의에 참여해 주신 분들 중에는 '인스타그램'보다 '네이버 블로그'와 같이 TEXT 채널에 더 강점을 가지신 분들도 계십니다. 이런 점도 모두 강의 고려 요소입니다. 


<앤디파파의 퍼스널브랜딩 강의.03>


2023년 첫 번째 책인 <인스타그램 퍼스널 브랜딩>을 출간하고 2024년 두 번째 퍼스널 브랜딩 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제가 책을 계속 출간해야만 하는 이유를 오늘 강의에서는 #전문성과 #사명감이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통해 전달드렸습니다. 


<앤디파파의 퍼스널브랜딩 강의.04>


첫 번째 책에 수록되지 못했지만 (초고에는 들어가 있던 내용) 오늘 강의에서는 '비하인드 스토리'로 공유드린 메슬로우의 5대 욕구입니다. 기능적인 브랜딩이 아닌 가치지향적인 퍼스널 브랜딩을 해야만 하는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 특별히 준비한 PPT 장표입니다.


<앤디파파의 퍼스널브랜딩 강의.05>


'나 자신을 알려야만 하는 시대'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from @andypapa__ '단순한 전문성이나 콘텐츠 홍보 기술만을 앞세워 퍼스널 브랜딩을 지속하다 보면, 비슷한 콘셉트의 퍼스널 브랜드가 등장하는 순간 경쟁에서 밀려나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잊혀 버리고 말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퍼스널 브랜딩을 시작할 때 콘텐츠를 만드는 기술이나 마케팅 기술보다는 퍼스널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와 나를 들어내야만 하는 이유인 사명감이 무엇인지를 찾고 고민해야 합니다. 



오늘도 글을 마치며 Review 하나를 공유하겠습니다.

"마케팅적인 릴스가 쏟아져 나오니 그런 걸 해야만 하나 방향을 못 잡았는데, 분명하게 기획해서 적절한 비율로 콘텐츠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좋았어요. 풍성한 자료 감사합니다."



ㅁ 섭외 문의: gowoostudio@gmail.com

ㅁ 인스타그램: @andypapa__




작가의 이전글 글 쓰는 브랜딩 작가 앤디파파 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