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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앤디파파 Mar 29. 2024

글 쓰는 브랜딩 작가 앤디파파 입니다.

'관계', '가치' 중심의 퍼스널브랜딩을 이야기 합니다.


브랜딩&마케팅 기획자로 일하며 내가 먼저 사랑받고 인정받지 못하는데, 파트너사의 브랜딩을 맡아서 진행할 수 있을까? 6년 전 어느 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후  치열하게 스스로에게 물어가며 책을 출간하며 앤디파파라는 작지만 단단한 퍼스널 브랜드로 활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 첫 번째 고민은 '나'와 '나'의 관계에 대한 문제 인식과 발견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치열하게 나를 찾아가는 시간 동안 '나'라는 사람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나'라는 사람에 대한 기록이 없어서 나 자신도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무엇을 하고 싶어 하는지 알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날 이후, 매일매일 인스타그램(@andypapa__)을 통해 '아내를 위한 삶'을 살아가는 모습을 기록하고 공유하며 다양한 기회를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브랜딩 기획자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관계 지향적인 퍼스널 브랜딩을 성공시키고 싶었습니다.

16년 전 facebook와 싸이월드를 통해 일본에서의 생활을 공유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단순히 일본 대학 생활의 장점을 이야기하지 않았고, 다양한 인종, 국적의 친구들과의 우정과 관계에 대해 포스팅했었죠. 이때도 제 하루 기록의 중심에는 '관계'가 중심으로 있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앤디파파로 삶을 공유하면서도 모든 콘텐츠의 중심에는 '관계'가 있었습니다. 앤디파파를 설명하는 '아내를 위한 삶'이라는 한 문장이 제 브랜딩&스토리 활동의 처음이자 끝이었습니다 (제가 만들어가는 브랜드는 모두 관계 중심적 입니다).


가장 가까운 사람과의 '관계'부터 나와 연결되어 있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브랜딩 시각에서 바라보고 글을 통해 기록하는 것이 첫 번째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퍼스널 브랜딩을 시작하려는 분들께 이런 말을 꼭 전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글을 적는다가 아니라,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살피고 오늘 하루의 기록을 나만의 관점에서 기록해나간다. 저는 이 방법이 가장 순수한 나를 위한 글쓰기의 첫 시작이라 생각합니다.



결과물이 필요했습니다. 그런데 '관계'를 정리하니 브랜딩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관계로부터 글쓰기, 그리고 브랜딩 하기 이 둘은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나'와 '팔로워 또는 고객'들과의 관계를 맺는 것부터 시작한다 생각합니다. 


어떤 관계를 맺을 것인지를 따라가면 브랜드 포지셔닝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여기까지 생각이 진행되면 어떤 콘텐츠를 만들어야 할지 금방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나는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가).


이렇게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접근 방법이 정의되었고, 결과를 바탕으로 <인스타그램 퍼스널 브랜딩> 책을 출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과유불급' 아버지가 저에게 주신 메시지입니다. 누구보다 저를 잘 알고 있는 '관계'죠. 

우리는 관계를 맺고, 관계를 갈망하기도 하며 관계를 끊기도 하며 삶을 채워갑니다. 그리고 관계 속에서 희망을 발견하기도 하며 관계 속에서 '나'를 찾기도 합니다.  지금도 매일같이 글을 쓰며, 사람들 끼리의 '관계' 관찰하고 인식과 관심의 흐름을 읽기 위한 연습을 해오고 있습니다. 



'앤디 파파'는 무엇을 하는 사람인가요. 어떤 도움을 드릴 수 있을까요? 

매달 북토크를 진행합니다. 매월 오프라인 서점과 콜라보로 북 토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북 토크를 통해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제 생각과 관점을 직접 독자들과 공유하고 토론하는 기회를 만들고 있습니다.


기업을 위한 브랜딩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퍼스널 브랜딩 이론을 기업의 요구에 맞추어 새롭게 설계한 프로그램입니다. 신입사원이나 승진자가 스스로 자신의 강점이나 소중히 여기는 가치, 그리고 자신을 성장시키기 위한 동기를 찾아내고 이를 토대로 독특하고 차별화된 자신만의 명함을 만들도록 도와주는 기업 워크숍 프로그램입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브랜딩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다양한 기관/단체로부터 '퍼스널 브랜딩'요청을 받고 있습니다. 제품과 서비스 마케팅뿐만 아니라 이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대표님들을 위한 퍼스널 브랜딩 강의 강연을 하고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 컨설팅 기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변호사나 의사와 같은 전문직을 대상으로 브랜딩과 마케 팅에 대한 컨설팅을 하는 수익모델입니다. <인스타그램 퍼스 널 브랜딩> 출간 후 북 토크에 참여하신 대표님과 서로 퍼스 널 브랜딩에 대해 생각하는 가치와 방향성이 일치하여 함께 회사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앤디 파파'는 어떻게 소통하고 있나요. 어딜 가야 만날 수 있나요?

책을 쓰며 사람들을 만납니다. 매년 1권의 책을 기획하고 출간하며 퍼스널 브랜딩을 주제로 사람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블로그, 브런치를 통해 관계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금까지 성장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많은 분들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유튜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가장 강력한 브랜딩 채널이라고 생각하여, 지금까지 아껴두고 있었습니다. 2024년 하반기부터 유튜브를 통해서도 앤디 파파를 만날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전하는 말'

진심을 보일 수 있는 관계를 찾고 기록하며 표현하는 삶. 그런 브랜딩을 합니다. 앞으로도 변하지 않는 모습으로 10년이 지나도 20년이 지나도 여러분과의 관계를 만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ㅁ 섭외 문의: gowoostudio@gmail.com

ㅁ 인스타그램: @andypapa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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