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과 #사명감 이 둘을 갖고 계신가요.
오늘의 Review
"나,라는 사람을 어떻게 브랜딩 해 나가야 할지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 주위를 나에게 유리하게 어떻게 하면 전략적으로 만들어 갈 수 있을지, Life 단계별로 적절한 모습을 드러내야 한다는 것, 짧은 시간이 아니라... 길게 보고 사명감과 전문성을 다져가야 한다는 다짐을 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실제 운영하고 있는 모습들을 보여주시면서 강의를 해주셔서 더 이해가 잘되고 응용이 가능할 것 같아요. 온화한 인상과 부드러운 말투로 강의 내내 편안하게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고민했던 부분을 질의응답하면서 해소시켜주셔서 고맙습니다."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님들을 위한 퍼스널 브랜딩 강의를 진행합니다. 이른 아침 시간이었음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앤디파파가 생각하는 퍼스널 브랜딩 이야기에 귀 기울여주셨습니다.
강의 시작 전, 앤디파파라는 인물(강사)에 대한 설명을 드립니다. 어떤 가치관과 기준을 가지고 퍼스널 브랜딩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이론을 기초로 발전해나가고 있는지 공유드립니다. 그 이유는 '단순 퍼스널 브랜딩이 개인의 특별한 경험으로, 특별한 사람만 할 수 있다는 인식이 아닌 누구나 방법과 방향을 이해하면 시도하고 결과를 얻을 수 있음'을 전달하기 위함입니다.
퍼스널 브랜딩, 참 다양한 정의가 있고 다양한 방법론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직접 제가 경험한 이야기와 사례만을 이야기합니다. 이는 단순 SNS 채널 한 가지만 잘 해서 전달할 수 있는 내용이 아니죠. 강의에 참여해 주신 분들 중에는 '인스타그램'보다 '네이버 블로그'와 같이 TEXT 채널에 더 강점을 가지신 분들도 계십니다. 이런 점도 모두 강의 고려 요소입니다.
2023년 첫 번째 책인 <인스타그램 퍼스널 브랜딩>을 출간하고 2024년 두 번째 퍼스널 브랜딩 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제가 책을 계속 출간해야만 하는 이유를 오늘 강의에서는 #전문성과 #사명감이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통해 전달드렸습니다.
첫 번째 책에 수록되지 못했지만 (초고에는 들어가 있던 내용) 오늘 강의에서는 '비하인드 스토리'로 공유드린 메슬로우의 5대 욕구입니다. 기능적인 브랜딩이 아닌 가치지향적인 퍼스널 브랜딩을 해야만 하는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 특별히 준비한 PPT 장표입니다.
'나 자신을 알려야만 하는 시대'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from @andypapa__ '단순한 전문성이나 콘텐츠 홍보 기술만을 앞세워 퍼스널 브랜딩을 지속하다 보면, 비슷한 콘셉트의 퍼스널 브랜드가 등장하는 순간 경쟁에서 밀려나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잊혀 버리고 말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퍼스널 브랜딩을 시작할 때 콘텐츠를 만드는 기술이나 마케팅 기술보다는 퍼스널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와 나를 들어내야만 하는 이유인 사명감이 무엇인지를 찾고 고민해야 합니다.
오늘도 글을 마치며 Review 하나를 공유하겠습니다.
"마케팅적인 릴스가 쏟아져 나오니 그런 걸 해야만 하나 방향을 못 잡았는데, 분명하게 기획해서 적절한 비율로 콘텐츠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좋았어요. 풍성한 자료 감사합니다."
ㅁ 섭외 문의: gowoostudio@gmail.com
ㅁ 인스타그램: @andypapa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