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23%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 갱신
본 내용은 미국 IAB의 보고서에 기반한 내용입니다.
미국 PwC가 개발하고, IAB(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가 배포한 IAB 시장 보고서(2018년 11월 13일)에 따르면, 미국 디지털 광고 매출은 2018년 상반기 6개월 동안 495억 달러로 치솟았다. 이는 전년 동기였던 2017년 상반기 407억 달러 대비 23% 급격하게 성장한 수치이다.
보고서는 이러한 성장의 동인으로, 직접 브랜드 경제(Direct Brand Economy)와 모바일 커머스(mCommerce)를 뽑고 있다. 이제 더 이상 소비자가 오프라인 점포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새로운 디지털 퍼스트, 직접판매(Direct-toconsumer)가 광고주들과 리테일러들에게 채택되어 모바일을 통해 새로운 소비자들에게 전달되고 있다.
디지털 비디오 광고 수익은 상반기에 전년 대비 35% 증가한 70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 매출의 60%는 모바일 비디오에 기인하였다.
디지털 오디오 광고는 2018 년 상반기에 전년 대비 31% 성장한 9억 3,5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전년도 연간 매출 18억 달러)
현재 모든 디지털 광고 매출의 63%를 모바일이 차지하고 있으며, 2017년 상반기 총 매출의 54% 비중에서 증가하며 선도적 플랫폼으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모바일 검색 광고는 또한 상반기에 37% 증가한 135 억 달러로 크게 증가한 반면 데스크톱 검색은 93억 달러로 전년과 유사한 수준입니다.
모바일 검색이 총 검색 수익의 59%를 차지합니다.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수익은 상반기에 45% 증가한 117억 달러로 전체 디스플레이 광고 수익의 74%를 차지했습니다
상반기의 소셜 미디어 매출은 131억 달러로 전년 대비 38% 증가했습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상반기 동안 디지털광고 시장은 23% 성장하면서, 기존의 TV, CableTV, 신문/매거진 시장을 압도적으로 넘어서는 성장과 규모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보고서가 분석되기 시작된 이래로, 디지털광고 시장은 1996년 1분기 3천만 달러에서 2018년 2분기 256억 달러로, 853배 증가하였다.
IAB의 Industry Initiatives 담당 수석 부사장인 Anna Bager는"디지털 광고가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최우선 순위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비디오는 전면과 중앙에 위치하여 특히 모바일 장치에서 급증합니다. 디지털 오디오 및 소셜 미디어와 같은 다른 포맷은 급증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성장을 이루기에 충분 합니다."라고 논평하였다.
PwC US 파트너 인 David Silverman은 "지난 23년 동안 발간된 이 보고서는 디지털 광고 업계의 규모와 지속적인 상승 추세에 대한 공식 지표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2018 년 반기 보고서는이 업계의 큰 영향력을 발휘하며, 특히 광고 생태계에서 발생한 변화에 대한 인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라고 해당 보고서의 가치를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