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iT코칭연구소 Jul 31. 2018

성현정 코치의 사소한 이야기

CiT코칭연구소는 높은 수준의 코칭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철저히 훈련 받은 코치만을 선발합니다. 다만, 코칭의 성과에는 코치와 코칭을 받는 고객의 '케미'라는 통제할 수 없는 변수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사소하지만 철학이 담긴 코치프로필을 제공합니다.


1) 실제 코칭 고객들이 말하는 성현정 코치는?
(이유정님 인터뷰 전문 : https://brunch.co.kr/@citcoaching/36 )

- 코칭을 받은 입장에서 생각하면, 가장 큰 장점은 진짜로 경청해주는 구나. 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작위적인 경청이 아닌 진심어린 경청의 느낌이 가장 컸던 것 같고. 공감해주고 있구나. 저에게 이 부분이 가장 컸고, 전부였던 것 같아요. 나의 말을 진심으로 들어주는 느낌이 드는 사람. by 이유정님(20대 후반)  


서로의 말을 해석하는데 시간이 오래 안걸렸어요. 합이 잘 맞았다고 생각해요. 티키타카가 잘 맞는 느낌이 났고, 내가 혼자였으면 별로 고민 안해봤을 부분을 잘 건드려줬어요. by 이주원님(20대 후반)


 2) 성현정 코치에겐, 어떤 고민을 가진 분이 코칭을 받으면 좋을까요? 

-       주관적인 의견이지만, 칭찬받기 좋아하고 인정받고 싶은 사람. 제 코치님은 저 칭찬 엄청 많이 해주셨거든요. '잘하고 있다, 역시 나의 고객님이다.' 라면서 높게 치켜 세워주시고. 내가 하는 것에 대해 부정당하는게 두려운 사람. 칭찬 받으면 더 잘하는 사람이 이 코치님이랑 맞을 것 같아요.by 이유정님(20대 후반)


-       생활습관. 할 수 있는데 아직 의지가 없는 사람. 일상의 소소한 생활습관인데 잘 이행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구슬려서 움직이게 만들 것 같아요. 그리고 코치님은 왠지 그걸 잘 하고 있겠다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코치님 인스타 계정을 봐도 내가 동경할만한 모습을 보이니까 신뢰가 가거든요. 맨날 운동하는거 올리고, 자기계발하는거 올리고…  by 이주원님(20대 후반)


2) 성현정 코치의 사소한 이야기 

• 나에게 코칭이란? 

대학교 때, 취업 하기가 너무너무 싫어서 일 년 반 동안 휴학을 했어요. 그래도 밥벌이는 해야 하니 내가 정말 좋아하고 잘 하는게 뭘까? 끝없이 고민했어요. 저는 제가 하는 일이 누군가의 성장에 도움이 되고, 저로 인해 다른 사람이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순간을 가장 좋아하고, 잘 만들어냅니다. 그러다 우연히 '코칭'을 알게되었고 저의 철학을 실현할 수 있는 도구로 코칭을 활용하고 있어요.


• 나만의 코칭 매력포인트? 

- 어떤 고객층/어떤 이슈 등에 강한지?
자신의 삶에 욕심이 있는 사람과 만나면 더더욱 시너지가 나더라고요. 지금 잘 살고 있지만, 더 잘 살고 싶은 사람. 스스로를 끊임없이 가꾸고 싶어하는 사람. 하루하루를 주도적으로 만들고 꾸려나가길 원하는 사람. 그리고 다른 사람의 말에 휘둘리지 않고, 내가 원하는 것을 추구하는 사람


3) 이력/경력

- 심리학 석사(광운대 산업 및 조직심리학 전공)

- CiT코칭연구소 연구원

- 코칭경력 4년 

- 카카오스토리펀딩 코칭 프로젝트 전체 PM

- 코칭 신청 바로가기



작가의 이전글 청소 할 힘 조차 없었던 무기력한 상태라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